건강

당신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지방

T.B 2017. 10. 15. 08:45

당신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지방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도한 체지방은 지능을 낮추지만, 어떤 종류의 지방을 먹는다면 그것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정보가 있답니다.



비만(Obesity)은 멍청(Dumb)하다.


몇년전 Neurogy 저널(NeuroImage)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우 과체중인 사람들은 저체중인 사람만큼 지능이 없다고 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연구원들은 비만과 인지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과학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때로는 정치적으로(사회정서 상) 옳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논란의 여지는 있습니다. 다른 연구결과들도 과체중이 되었을 때 여러분들의 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관하여 같은 일반적인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방이 멘탈 기능을 감소시키는 원인으로 보여지지만, 적어도 올바른 지방을 먹는 것은 반대 효과를 갖을 수 있습니다.


뭐가 당신이 더 잘 생각 할 수 있게 하나요?


여러분들께서 먹는 것들은 인지 능력에 영향을 미치지만, 과학자들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하게 알아내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능은 뇌의 배측주의신경망(dorsal attention network)의 효율성 및 조직 구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측주의신경망은 일상에서의 문제 해결과 주의를 요하는 작업들을 처리하는 뇌의 부분입니다.



연구원들은 (배측주의신경망 내)소세상기질(small-world propensity)이라 부르는 지역 활성 측정을 사용하여, "신경 네트워크가 locally clustered regions 안에서 뿐만 아니라 globally integrated systems에 걸처 어떻게 잘 연결되어 있는지." 를 설명했습니다. 쉽게 설명: 소세상기질이 좋을 수록 더 똑똑합니다.


네네, 그래서 어디에서 식이 지방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99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지능이 단일불포화지방산(MUFA) 섭취에 따라 달라졌습니다. 즉, 더 많은 MUFAs를 섭취한 사람들이 더 스마트했습니다. 혈중 MUFA 수치가 높은 참여자들은 배측주의신경망 내 소세상기질이 더 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것이 여러분들께 무엇을 의미할까요?


인지력 감소를 피하고 여러분들의 지능, 집중력, 문제 해결 스킬들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뚱뚱해지지 마세요. (운동하세요.)

2. 지방을 먹으세요. (닭가슴살과 고구마는 이제 그만 드세요.)


올리브유(카놀라유 괜찮습니다.), 견과류, 견과류 버터(땅콩버터 등), 통달걀, 아보카도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에 관한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Reference


1. Marta K. Zamroziewicz, M. Tanveer Talukdar, Chris E. Zwilling, Aron K. Barbey. Nutritional status, brain network organization, and general intelligence. NeuroImage, 2017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