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배터리 애플코리아 공식 교체 대상과 비용

T.B 2017. 12. 30. 14:59


애플 역사상 최악의 소송 논란으로 번진 '배터리 게이트' 의 소송액이 '1072조원' 에 이르렀다. 무대응 원칙으로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애플이 전격 사과를 한 후 배터리 교체 비용을 '$29 로 낮출 것' 이라 발표하였다.


그렇다면, 국내 정책은 어떻게 될까? 오늘 애플코리아에서는 국내 배터리 교체 비용이 기존 10만원에서 6.6만원이 인하된 3.4만원이 될 것이라 말하였다. 현재 사설 AS로 배터리를 교체 시 '약 4.5만' 으로 사설 AS 보다 교체 비용이 낮은 수준이며, 대상 기종은 아이폰6/플러스 ~ 아이폰7/플러스이다.


다만 테스트 시 배터리 잔량이 80% 이하로 남아야만 배터리 교체가 진행 될 수 있기 때문에 '생생내기 또는 소송 무마용' 이라는 비판이 있다. 즉, 배터리 교체 비용을 인하하더라도 실질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경우가 제한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