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아이폰 감속 논란 사과 배터리 교체 비용 $29로 낮출 것

T.B 2017. 12. 29. 08:01


아이폰의 지속적인 퍼포먼스와 배터리 사용량을 위하여 iOS로 SoC의 클럭수를 제한한 것에 관하여 애플이 '사과하였다'. 애플은 '보증기간' 이 끝난 배터리 교체 가격을 $29로 낮추었으며 2018년 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배터리의 상태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더할 것이라 말하였다.


새로운 $29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기존 $50 ~ $75 에서 할인된 가격이다. 2018년 1월 말경 부터 시작되며 12월까지 아이폰6 이상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해당된다. 애플은 2018년 초 배터리에 관한 "새로운 기능" 을 포함시킬 것이다. 이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가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볼 수 있게 된다.


Via: Appleinsider


'무대응' 원칙과 함께 왠만해서는 성명 조차 내질 않는 애플이 전격 사과했다. 전세계 곳곳에서 거액의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공정위에서 애플측에 해명을 요구하였다. $29 의 가격이라면 사설AS 배터리 교체 비용과 큰 차이가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