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2018년 초 아이폰X 가격 인하 루머



시장의 수요 예측을 벗어난 아이폰X의 가격이 2018년 초순 부터 인하된다는 루머이다. 왜 시장의 수요 예측을 벗어났을까?


예를 들어보자. 자가 운행자들의 경우, 운전 중 아이폰X를 언락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이때 기존 터치ID 지문인식센서 방식과 달리 아이폰X의 트루뎁스 카메라가 작동하는 범위 내에서 안면을 인식시켜야 한다.


애플은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구형 모델들에 대한 가격을 약 $100가량 인하하고는 한다. 애플 부품 공급업체들에 따르면 아이폰 제품군들 중 최상위 기종이자 가장 비싼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X가 2018년 초 가격 인하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DigiTimes'(신뢰도가 높지 않다.)의 보도에 따르면 싱가폴, 대만, 미국 등에서의 시장에서 예상 보다 낮은 아이폰X 판매량에 중점을 두고 "애플이 2018년 초 아이폰 기기들에 관한 가격 책정을 다시 할 것이며 5G 를 지원하는 아이폰 프로토 타입을 준비중이다." 라 말했다.


DigiTimes는 아이폰X만 가격을 인하 할 것인지 아이폰8플러스와 아이폰8까지 인하 할 것인지에 관하여는 언급하지 않았다. 2018년 1분기(3월 이벤트 경)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아이폰SE 2세대와 연관이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애플은 오리지널 아이폰을 출시 했을 당시에도 이같은 전략을 취했다. 지난 2007년 오리지널 아이폰을 발표한지 2개월만에 기기를 $600 에서 $400까지 인하하였다. 매장 구매시에는 $100의 스토어 크레딧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아이폰X의 가격을 낮춘다면 150만원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형편없는 내구도와 각종 논란의 중심에 선 아이폰X에 이미 가격을 지불한 기존 고객들의 불만이 제기될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