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실시간TV보기 pooq

T.B 2011. 10. 4. 12:15


아이폰은 DMB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간 아이폰으로 DMB를 보려면 따로 셋톱박스 타입의 DMB 단말기를 구매해야만 했습니다.

DMB단말기라는 추가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TV를 보는 방법은 Moss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보는 방법, 비공개 실시간 TV보기 사이트를 통해 보는 방법, JKStarTV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는 방법 HOTtv와 같은 어플을 이용하여 보는 방법 등이 있었습니다.


HOTtv와 함께 앱스토어 무료 인기차트 1, 2위를 나란히 기록중인 pooq는 아이폰으로 MBCSBS의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TV편성표를 함께 제공하며 일부서비스(지난 방송 다시보기 등)는 유료입니다. 실시간 방송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으며, 지난 방송 다시보기 와 같은 유료서비스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시 iMBC와 연계가입됩니다. 즉, pooq에도 가입되고 iMBC에도 가입됩니다.


아이폰보다는 화면이 큰 아이패드에서 좀 더 보기가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메뉴를 일일히 확인해야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모든 메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pooq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외에도 PC나 랩탑(노트북 또는 넷북)으로도 고화질TV시청을 지원합니다. Chrome이나 ChromePlus, Firefox와 같은 브라우져는 지원하지 않으며 IE만 지원합니다.




역시 PC나 랩톱에서도 4개 지상파 실시간TV를 볼 수 있는 JKStarTV가 브라우져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두 볼 수 있는 것에 비하면 pooq PC버전의 단점이기도 합니다. 유료서비스 결재를 도입하다보니 2012년 윈도우8에서도 아예 퇴출되는 ActiveX를 지원하는 IE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pooq는 10월2일 앱스토어에 등록되었으며,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