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18 아이폰SE 2세대 루머 새로운 렌더 아이폰X 스타일 스크린과 노치

T.B 2017. 11. 21. 07:47


차세대 아이폰SE에서 엣지투엣지 처리가 된 OLED가 될 것이라 기대되지는 않지만 독일 매거진 Curved는 2018년 후반기(3분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X 플러스 크기와 함께 렌더링을 공개했다.


지난주 KGI의 투자분석가 밍치궈(Ming-Chi Kuo)가 배포했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2018년 아이폰X를 6.5인치로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폰X가 4.7인치 기존 아이폰 크기에 5.5인치 디스플레이를 담아냈듯이, 일명 "아이폰X 플러스(iPhone X Plus)" 는 아이폰 플러스와 동일한 크기지만 (non/less bezel 디자인을 통해)디스플레이가 크고 홈버튼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여러 정황과 루머들을 감안한다면 점보 크기의 아이폰X인 "아이폰X 플러스" 컨셉은 예상됐던 것이다.


이번 렌더링에서는 비교 측정을 위해 "아이폰SE 2세대"를 넣었지만 그 기기에서 보여주었던 컨셉들은 현실성이 거의 없다. 현재 아이폰SE와 같은 샤프한 엣지일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이 불가능한 메탈 소재의 후면이라는 점에서다.


"아이폰SE 2세대" 렌더링의 전면을 보면 아이폰X와 유사한 디자인 보여주고 "아이폰X 플러스"는 페이스ID와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 노치로 마무리 된다.


지난 2015년에 출시됐던 아이폰SE의 SW 사후지원이 3년이라는 점에서 2018년 봄에 아이폰SE 2세대가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출시 유.무와는 무관하게 아이폰X의 가격이 $999라는 점에서 OLED 디스플레이와 트루뎁스 카메라와 관련된 부품 가격을 감안 할 때 아이폰SE에 이같은 기능이 곧 제공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Appleinsider, 9to5Mac


2018년 안드로이드 트랜드 예상(참고)

 갤럭시S9 미니 루머와 의문의 벤치마크(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