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8 클리어 케이스 후면 긴 전원버튼, 수직 듀얼 카메라, 터치ID 없음



KK(@KKSneakLeaks)가 불과 3시간 전, 아이폰8 하우징(houssing)이라 주장하는 사진을 개재했다. 이 클리어 케이스는 외형 및 컷아웃들로 인해 아이폰8의 특징에 대한 단서가 제공된다. 가장 주목할 것은 역시 최근 몇주간 공통적으로 보아왔던 '수직 듀얼 카메라' 셋업에 꼭 드러 맞을 법한 카메라 컷아웃이 있다는 것이다.


두번째로는 더 길어진 전원버튼이 있으며, 세번째로 후면 터치ID 센서 컷아웃이 없다. 이는 애플이 후면 애플 로고 하단에 지문인식센서를 배치했던 이전의 유출보다는 애플이 지문인식센서를 디스플레이 아래 적층시켜 성공적으로 통합시킬 것이라는 분석을 지지한다. 케이스의 전체 비율을 대략적으로 봤을 때 아이폰8의 크기가 4.7인치 아이폰7과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유출은 일주일 전에 유출됐던 아이폰8 더미 기기 사양과 일치한다. 당시 아이폰8이라 주장했던 기기는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섀시)와 글래스 디자인으로 아이폰4의 디자인을 따랐다.



(가장 확률 높아 보이는 아이폰8 디자인 컨셉 영상 - 참고)


초기 설계도를 기반으로 한 아이폰8의 디자인은 카메라와 지문인식센서와 같은 전면부 구성 요소가 OLED 디스플레이에 내장됐으며, 4면 모두 베젤이 거의 없는(no-bezel) 디자인이었다.


애플답지 않은, 시장에서 충분히 시장성과 안정성을 평가받지 않은 새로운 신기술을 도입한 급진적인 설계 때문에 12개에 달하는 프로토타입으로 분산되어 2017년에 애플이 내놓으려는 아이폰8은 아직까지도 명확하지 않다. 지금이 벌써 5월이고, 앞으로 9월이면 공개인데, 예년 같았다면 올 초부터 부품, 디자인, 3D 렌더링들이 쏟아져서 정리가 끝났을 시점임에도 불명확한 이유기도 하다.


다만, 디자인적인 부분에 한해서 만큼은 현재까지 유출됐던 도면, 컨셉, 렌더링 등이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위 케이싱에 대한 신뢰도는 과거 KK가 그래왔듯이 높다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Brian Clough 2017.04.28 2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 3gs이전의 곡면 디자인으로 갈 것은 거의 확실해보이네요
    언제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돌아갈지 기대하고 고대했는데 이번 아이폰이 기대를 만족시켜줄 것 같아요

    어차피 1차 출시국도 아닐게 뻔한데 급하게 욕심내지 말고 천천히 완벽하게 작업해서 진짜 명품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 BlogIcon T.B 2017.04.28 2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10월~11월이랬고
      애플 성수기가 홀리데이 시즌이라 그때까지는 물량을 맞춘다고 하니
      한국은 아마도 빠르면 1월에 느리면 3월.
      아이패드 1세대 생각나네요 ㅡㅡ

  2. BlogIcon Brian Clough 2017.04.28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게시물이랑은 관련없는 댓글이긴 하지만, 아주 예전에 올려주신 복근운동 게시물을 보고 하루 25*4세트로 열개 복근운동 골라서 하고 있는데요.
    복근같은 경우에는 중간 쉬는시간을 얼마나 줘야하나요? 아무래도 천개 채우기에 급급해서 중간중간 너무 오래 쉬게 되고 그러다보니 복근운동에만 한시간좀 안되게 걸리곤 해서요.
    쉬는시간 줄이고 빡세게 적은 반복량으로 운동하다가 갯수 늘려가는게 더 나을까요?

    • BlogIcon T.B 2017.04.28 2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복근운동 관련 예전이라면 아마도 AB Upper,Side/Lower 복근운동 총정리 해둔걸텐데요. 아니면 1,000개 얘기 나오는거 보니까 전거근 관련 게시물일테구요. 이게 맞다면 저도 거의 휴식 없이 계속 실시하는데 복근에만 30분~40분은 걸려요. (1년 365일 그렇게 하지도 않구요)

      1) 복근은 회복이 빠름으로 휴식 시간이 짧아도 되구요.
      2) 제가 말한게 맞다면, 운동이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휴식을 더 짧게(20초~30초) 잡아도 되구요.
      3) 난이도를 올린 복근 운동은 이보다 약간 40초~60초까지 쉬면 되구요.

      웨이트를 최소화 하고 (전거근 관련 게시물이면)그게 복근도 복근이지만 코어강화 프로그램이거든요. 정이나 시간이 부족하면 그 1,000개를 이틀로 나눠버리세요.

      량과 질의 밸런스가 맞아야 하는데 http://ryueyes11.tistory.com/10767 처음부터 1,000개를 할 수는 없으니까요!

  3. BlogIcon 혜랑성 2017.04.30 1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민인식센서 ㅡ 저도 지민을 좋아하긴합니다. ㅎㅎ

    댓글에 언급하신 출시일을 생각하면 잊고 살아야겠어요.
    그래야 빨리 지나갈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