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뮤직 10대들에게 인기있는 동영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Musical.ly와 제휴

T.B 2017. 4. 28. 14:38


Recode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인기 뮤직 비디오 앱 Musical.ly 와의 제휴에 동의했다. 이번 제휴로 인해 애플 뮤직(Apple Music)은 Musical.ly(https://musical.ly/) 앱으로 부터 음악 영상 클립을 제공 받으며, 유저들은 자신의 동영상을 인기 있는 음악과 함께 만들 수 있다.


현재 Musical.ly는 영국에 기반을 둔 음악 회사 인 7digital에서 곡을 제공 받고있다. 그러나 이제 애플과의 팀업으로 애플뮤직 음원을 쓸 수 있으며, 이는 현지시각 이번주 금요일 부터 공식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제휴는 애플뮤직 유료 구독자는 Musical.ly에서 긴 음악 클립을 만들 수 있지만 무료 구독자는 짧은 노래 클립만 가져올 수 있다.


Musical.ly의 경우, 애플과의 계약을 통해서 기존 30개국에서 애플 뮤직이 런칭되어 있는 120 개국으로 서비스가 확장 될 것이다. 이번 제휴는 애플에게 애플뮤직을 판매하고 구독자층을 계속해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의 일원이다.


Musical.ly는 기존 30개국을 기준으로 1억명이 넘는 가입자 수를 확보중으로 그 대다수가 10대 청소년들이라 한다. 상하이에 기반을 둔 Musical.ly는 작년에 5억 달러(5,678억원)의 가치 평가를 받았으며 1억 달러(1,135억 6,000만원)의 펀딩을 받은바가 있다. 


Musical.ly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로 자신만의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는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예를 들자면 노래, 춤 등이 포함된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