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Coming Soon: 아이폰5 아이패드2 완전탈옥 JailbreakMe 4.0 배포

T.B 2011. 8. 31. 10:15


 iOS 해커로 탈옥의 아버지라 불리는 천재해커 @comex가 애플의 iOS 보안팀 인턴으로 취직하면서 지난 3년간 애플러들을 열광시켰던 탈옥(Jailbreak) 이 앞으로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 가운데, iOS 해커팀 Dev-Team의 일원인 @MuscleNerd와 @comex 의 트위터 대화에서 JailbreakMe 4.0 이 배포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comex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은 게임 "팀포트리스2의 스파이" 캐릭터입니다. 이 프로필은 @comex가 애플에 취직하여 iOS의 소스를 통째로 오픈시키는것은 아니냐는 추측의 근거가 되기도했습니다.

"이제 20살이 되고 자신의 미래를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애플에 취직했다."고 밝혔던 @comex는 인턴입사 직후 가진 또 다른 인터뷰에서 "막상 들어오니 지루해지기 시작했으며 다시 학교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언급한 만큼 JailbreakMe4.0 이 배포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는 상황입니다.


JailbreakMe 4.0 은 redsn0w/greenpois0n(bootroom 락을 해제하는 방식), snowbreeze/pwnagetool(커스텀 펌웨어로 덮어 쒸우는 방식) 과는 다르게 iOS의 보안 취약점에 근거한 탈옥으로 bootroom 락과는 무관하게 기기자율성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5는 물론 아이패드2 탈옥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2009년 11월30일 KT에서 아이폰3GS를 출시한지 2년이 지났고 그 수가 120만명에 이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희소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2 구입후 iOS4.3.3 에서 실수(또는 모르고) iOS 4.3.4 또는 iOS 4.3.5로 업그레이드(판올림) 한 경우에도 iOS 5.0 부터는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Me)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JailbreakMe 4.0 의 배포시기는 아이폰5가 출시된 후(아이패드2를 위해서 미리 출시하는 경우 애플이 지난번 3.0 버전을 간단한 패치만으로 것처럼 패치를 하기 때문에)로 알려졌습니다. JailbreakMe 4.0 에 관한 소식은 지속적으로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상 T.B였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