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 아이패드 Linux(리눅스)도 구동 루머

T.B 2011. 9. 1. 10:56


탈옥한 애플러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곧 iOS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리눅스 커널인 Tux the penguin 이 구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탈옥 개발자가 애플의 A4 프로세서에 기반한 Linux OS를 구동하는 소스를 공개했습니다.

지원 기종은 아이폰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4세대가 될 것이며 아이패드2나 앞으로 출시할 아이폰5는 A5 프로세서를 탑재하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동방식은 HP TouchPad가 웹OS와 안드로이드 CyanogenMod7 으로 듀얼부팅[바로가기] 하는 것처럼, iOS와 리눅스 듀얼부팅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터치를 지원하지는 못할 듯 싶고 명령어를 주로 이용해야 할 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