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한국어 지원이 확정된 Siri - 아이폰4도 쓸수 있다

T.B 2011. 10. 16. 15:30


지난 10월4일 아이폰4S가 공개되고 2틀뒤인 10월6일 Siri 명령어 총정리와 함께 아이폰4 구동소식을 전한적이 있습니다. (당시 탈옥이 만능인줄 아냐고 반박하셨던 분들 지금 뭐하고 계시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는군요.) 그 Siri의 아이폰4 구동소식입니다. 아이폰4에서 Siri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탈옥(Jailbreak)이 필요합니다.

애플은 Siri가 A5 프로세서에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아이폰4S만 지원된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A5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패드2의 경우 WiFi버전과 WiFi + 3G 버전으로 나뉘었기 때문에 Siri 지원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Siri 를 이용하여 음성명령을 할 경우 GPS와 연동되기 때문에 아이패드2 WiFi Only 버전에서는 구동되지 않는다는게 그 이유였습니다.


그러나 iOS해커인 @iH8sn0w는 @Gojohnnyboi의 소스를 이용하여 Siri가 A5프로세서(S5l895OX)만 기술적으로 제한된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美 현지시각 15일 아이폰4S가 배송된지 2일, 리테일 스토어판매 하루만에 Siri의 아이폰4 구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Siri가 A5프로세서에만 기술적으로 제한된 것이 아니라고 밝혀진 이상 아이폰4는 물론 아이폰3GS, 아이패드1에서도 구동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4의 RAM은 512MB인데 비해서 아이폰3GS와 아이패드1의 경우 256MB이기 때문에 메모리 부족으로 구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제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2012년 부터 한국어 지원이 확정된 Siri 는 미국을 제외한 비영어권 국가(다국어지원을 하는 프랑스, 독일)에서 크게 혁신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평이 있습니다. 이유는 Siri를 이용한 아이폰의 동작에는 문제가 없지만 GPS정보나 각 나라별 언어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어학학습프로그램을 제작중인 로제타스톤과 조인중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2011.10.16] 아이패드2도 비공식적으로 Siri 가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