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Siri 탈옥 iOS5 전기종(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지원 예정

T.B 2011. 10. 19. 23:23


Siri가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2,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를 지원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iOS5를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Siri를 구동할 수 있을 것이로 보입니다. The Obj-c Developer Jackoplane 은 그의 트위터를 통해 Sriri에 관한 Q&A 형식으로 재미있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1) Will you release? - Yes

(Siri를)배포할 것인가? 맞다.

2) When you release? - Not sure.
언제 배포할 것인가? 확실치 않음.

3) Do you need testers? - No.
테스터가 필요하냐? 아니다.

4) Good work - Thank you, The hardest part is still ahead.
좋은 작업이다. 감사, 어려운 부분이 아직 남았다.

5) What devices will you support? Anything that runs iOS5.
어떤 디바이스를 지원할 것인가? iOS5 가 구동되는 아무거나.

6) Do you have video proof? No, is a video worth while? If you realy need one I guess I could film one.
인증 동영상이 있나?  아니다, 동영상을 찍을 필요(가치)가 있는가?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필요하다면 하나 찍어볼 것을 생각해보겠다.

7) Have you got it to connect to apple's servers? - Yes
애플 서버에 접속해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

5번 트윗과 7번 트윗을 보면 2가지 의미를 시사합니다. 첫째는 iOS5가 돌아가는 모든 iOS 디바이스에서 구동 될 것이며, 둘째는 그간 Siri를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2, 아이패드1 등에 이식시키는데는 성공했지만 애플 서버 접속이 블럭된 상태였는데 이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Siri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첫째, Siri의 한국어 공식 지원은 2012년 입니다. 따라서 Siri가 나온다 한들 영어로 사용해야만 합니다. 둘째, Siri 명령어를 마스터 하고 있다 한들 문자, 연락처 등과 관련된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셋째, 1차발매대상국 7개 국가 중 미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들에서의 Siri가 언어, 지리적인 이유로 원 Siri의 기능을 100% 경험할 수도 없습니다.

어찌됬건 중요한건 "안쓰는 것과 못쓰는 것의 차이점"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