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소식: 새로운 탈옥방식 개발, 아이폰5를 사야되나 아이폰6를 사야되나

T.B 2011. 7. 18. 09:11


애플이 iOS 디바이스에서 Safari 브라우져를 통해 PDF 파일을 읽을시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보안결함을 패치한 iOS 4.3.4 를 배포했다. 이로써 누구나 쉽게 5초면 할 수 있는 JailbreakMe 3.0 을 통한 탈옥은 iOS 4.3.3을 유지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게 됐다.

일단, 현재 iOS 4.3.4 는 redsn0w, pwnagetool, sn0wbreeze의 최신 버전으로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이 가능한 상태다. 또한 sn0wbreezeiFaith의 개발자인 @i0nic 는 iOS 5.0 베타3의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8월 13일 pm. 8시에 공개하겠다고 선언했다.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서 iOS 4.3.3 완전탈옥에서는 굳이 iOS 4.3.4로 판올림하고 반탈옥을 할 이유는 없다고 언급해왔다. 이유는 iOS 4.3.4에서 PDF 보안취약 패치 외에 iOS 4.3.3과의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iOS 4.3.3 을 탈옥한 경우 JailbreakMe 3.0의 개발자인 @comex가 함께 배포한 PDF Patcher 2 를 Cydia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i0nic는 앞으로 탈옥이 더욱 어려워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들 알다시피 @comex는 JailbreakMe 3.0을 정식배포하기 전에 jailbreakme.com 을 업데이트 한적이 있다. @comex는 jailbreakMe 3.0의 소스를 공개하고 아이패드2 탈옥에 걸린 지난 1년이라는 시간을 회상하기도 했다.

아이폰5도 마찬가지다. 기존의 아이폰4.아이폰3GS.아이패드1 의 경우 iOS 5.0 베타3 버전까지 탈옥툴이 공개됐지만, 아직 아이패드2는 iOS 5.0 베타 탈옥툴이 없다. 아이폰5 역시 아이패드2와 마찬가지로 탈옥이 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이며, 이에 따라 iOS 해커팀인 Dev-Team에서는 기존 방식과 다른 탈옥툴을 개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11.07.18 기준 앞으로 한달반 후면 아이폰5가 출시된다. 이번 아이폰5에서는 아이폰4보다 당연히 스펙이 높아지고 디자인이 살짝 변경될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5에서 LTE(Long Term Evolution: 4G) 모듈이 빠지고 3G 모듈이 사용되는 것이 확실시되는 이 시점에서 과연 아이폰5을 사야하나 2012년 3월 출시예정으로 알려진 아이폰6를 사야하나는 생각해볼 문제이기도 하다. ("현재 4G 서비스는 시장 초기단계다. ☞ 따라서 4G는 무의미하다." 이런 애플빠스러운 사고방식은 하지 말길 바란다. 현재의 LTE서비스는 4G폰이라고 해서 4G만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3G/4G 겸용 모듈로 출시되어 음성통화는 3G로 데이터 송수신만 4G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구입시점을 결정하는 요소가 "단지 최신폰.패드"라면 그때그때 바꾸는 것도 좋다. 그러나 "탈옥을 통한 편의성 및 활용"이 목적이라면 아이폰6를 기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새로운 탈옥방식이 개발되어 아이패드2 아이폰5 가 탈옥되면 아이폰6 역시 쉽게 탈옥될 것이기 때문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