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애플 iOS 4.3.5 배포: IPSW 펌웨어 다운로드 및 권장설치방법

T.B 2011. 7. 26. 11:23


불과 2주전에 iOS 4.3.4 를 배포한 애플이 오늘 iOS 4.3.5를 배포했다. 당시 iOS 4.3.3 과 4.3.4의 차이점은 아이폰 해커이자 Dev-Team의 일원인 @comex가 일년동안 준비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탈옥툴인 JailbreakMe 탈옥을 막은점 밖에 없었다. 즉, JailbreakMe가 Safari 브라우져로 PDF파일을 읽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보안취약성에 의거한 탈옥방식이므로 이 부분을 수정하여 배포된 것이다.

이번 iOS 4.3.5는 4.3.4에서 그러했듯이 큰 변경사항은 없었으며 iOS 4.3.4에서 발견된 인증문제에 관한 오류만 수정됐다. 현재 애플의 개발자들은 오는 9월 아이폰5와 함께 배포예정인 차세대 OS인 iOS5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iOS5는 현재 베타4 까지 공개됐다.

만약, 자신이 순정상태라면 당연히 iOS 4.3.5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지만, 탈옥상태라면 iOS 4.3.3 을 유지할 것을 권장한다. Sn0wbreezeiFaith의 개발자인 @iH8sn0w 는 조만간 iOS5 베타버전을 폭파시키겠다는 트윗으로 완전탈옥을 암시하기도 했지만, 당분간 완전탈옥은 어려울 것이고 기존의 탈옥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의 탈옥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iOS 4.3.5를 그냥 아이튠즈를 통해서 업데이트(판올림)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DFU복원으로 업데이트 한다면 OS업데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설치.삭제시 이전 정보가 시스템 메모리에 상주하여 지줘지지 않아 전체적으로 구동속도가 느려진 것을 개선할 수 있다.

STEP1  IPSW 파일 다운로드

아이폰3GS [다운로드]
아이폰4 GSM [다운로드]
아이폰4 CDMA (iOS 4.2.10) [다운로드]

아이패드1 [다운로드]
아이패드2 WiFi [다운로드]
아이패드2 3G GSM [다운로드]
아이패드2 3G CDMA [다운로드]

아이팟터치 3세대 [다운로드]
아이팟터치 4세대 [다운로드]

STEP2 자신의 iOS 디바이스를 아이튠즈에 연결 후 가장 최근 설정 백업을 해둔다.

STEP3 DFU복원하기 [튜토리얼]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