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애플, PDF 보안취약 패치 iOS 4.3.4 배포, IPSW 펌웨어 다운로드

T.B 2011. 7. 17. 01:28


애플이 iOS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Safari 브라우져에서 PDF 파일을 읽을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성에 관한 패치를 포함안 iOS 4.3.4 를 공개했다. 따라서 이번 iOS 4.3.4 부터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클릭2번으로 5초만에 가능하던 JailbreakME 3.0 을 통한 탈옥이 불가능해진다. iOS 4.3.3 완전탈옥 유저들의 경우 iOS 4.3.4 로 판올림 하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한편, iOS 4.3.4 은 pwnagetoolredsn0w 최신버전으로 반탈옥이 가능한 상태다. 그러나 iOS 4.3.3 완전탈옥 상태라면 굳이 iOS 4.3.4 로 판올림 및 반탈옥 할 이유는 없다. Cydia에서 PDF Patcher2 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Safari 보안 취약성에 관한 패치도 가능하며 iOS 4.3.3 대비 iOS 4.3.4 에서의 변경사항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자신이 순정폰을 사용중이라면 판올림 하는 것이 좋다. 아래의 iOS 4.3.4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여 DFU복원으로 판올림 할 것을 권장한다.

① 자신에게 맞는 iOS 4.3.4 IPSW 펌웨어를 다운로드 한다.

iPhone 4 (GSM)
iPhone 3GS
iPad 2 WiFi
iPad 2 GSM
iPad 2 CDMA
iPad 1
iPod touch 3G
iPod touch 4G 

② 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DFU 복원으로 판올림한다.

 아이튠즈 완전정복 10편. 완전초기화(DFU복원)로 메모리 확보

반복되는 판올림과 잦은 앱 설치삭제는 시스템 메모리 정보에 상주하기 때문에 디바이스 구동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iOS 가 판올림 될 때마다 그냥 업데이트 하지말고, DFU복원으로 업데이트하면 느려진 아이폰 구동속도가 향상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