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5 정식 배포 (목) am 2:00 업데이트를 위한 5가지 준비 단계

T.B 2011. 10. 13. 01:23


iOS5가 한국시간 (목) am 02:00 부터 배포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iOS5가 배포되기만을 눈빠지게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 약 1시간 남짓 남은 시간 동안 무료함을 달래보고자 iOS5 업데이트를 위한 몇 가지 체크사항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

STEP2  구입항목 전송 - 혹시 아이튠즈에 백업되지 않은 어플이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이때 빠진 어플이 있으면 전송되고 아이폰과 아이튠즈 모두 있으면 패스됩니다. 만약 빠진 어플이 있는 상황에서 그대로 업데이트를 하면 해당 어플은 아이폰에서 삭제됩니다.


STEP3  앱다이어트(AppDiet) - 불필요한 어플과 안쓰는 어플을 삭제하여 아이폰 메모리를 최대한 확보합니다. 불필요하거나 쓰지도 않는 어플을 지우고 약 100개 정도의 어플수를 유지한다면 아이폰 구동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하게 보기]


이런 어플은 당장 삭제하세요.

▲ 일주일에 실행 횟수가 3회를 넘기지 않는다.
▲ 쓰지도 않는 유사한 종류의 어플은 당장 지운다. (예: 사전, 검색어플 등)
▲ 가능한 여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하고, 개별적으로 산발된 어플은 삭제한다.

STEP4  동기화 - 아이폰에서 어플 삭제 또는 추가가 있는 경우 꼭 동기화를 한번 해주세요.


STEP5  아이폰 백업 - 가장 최근까지 사용하던 아이폰 정보를 백업합니다. 특히 평소 아이튠즈에 잘 연결하지 않았다면 꼭 백업하세요.) 


여기까지가 iOS5 업데이트(판올림)를 위한 일반적인 단계입니다. iOS5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첫째, 아이튠즈 ☞ 도움말(H) ☞ 업데이트 확인 (C)로 자동 업데이트 둘째, .ipsw 펌웨어 파일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한 뒤에 DFU복원을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초기에는 다수가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펌웨어 다운로드 시간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냥 속편하게 내일 저녁때 업데이트 하는 것은 어떨까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