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리버피쉬 아이폰 판매 시작 국내 중고폰 해외직구 비교

T.B 2016. 11. 9. 12:04


모든 제조업체들은 리버피쉬(Refurbished) 제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인 예가 현재는 랩톱 사업을 중단한 소니의 바이오 랩톱이었다.


애플 또한 맥(Mac) 등의 제품들을 리버피쉬로 판매해왔다. 그러나 아이폰은 리버피쉬 제품을 AS로만 제공할 뿐 그간 판매해오지 않았다.


애플이 미국 현지시각 8일 부터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리버피쉬 아이폰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이폰6S/플러스 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원래 용량이었던 16GB, 64GB, 128GB 중 16GB와 64GB 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가격은 16GB가 $449(한화 51만 3천원), 64GB가 $589(한화 67만 4천원) 이다. 참고로 아이폰6S 플러스를 기준으로 유상 리퍼 가격이 $329,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129, 배터리 교체 비용 $79 이다.



현재 국내에서 아이폰6S 플러스 64GB 는 6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리버피쉬 아이폰을 구매 할 경우 무상 AS 1년 정책이 적용되기 때문에 만약 구형 아이폰을 구매할 것이라면 이런 저런 고민 할 필요 없이 리버피쉬 아이폰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아이폰 중고 시세가 하락 하지 않을까? 라 예상한다.



이베이(eBay) 등의 온라인 리테일러 스토어와의 비교도 필요하다. 리테일러들이 언락폰을 판매하는데, 구형 아이폰들은 상당히 저렴하게 나와있다. 가격대는 '실시간' 으로 달라지며 Hot Deal로 나올 경우 할인 폭이 더 크다. 물론 '새폰' 이다.


만약 해외에서 아이폰 언락폰을 리테일러를 통해서 구매하고자 한다면 '배대지'를 써서 직구하는 방법이 있다.(해외직구 방법 쉽게 설명 - 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