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2 최적화.안정화 Cydia 트윅(Tweak) 호환리스트

T.B 2011. 7. 11. 10:10


특히 아이패드2 유저들이 기다리던 JailbreakMe 3.0 이 공개되고 나서 Cydia 호환문제가 논란이다. 본인도 아이패드2 탈옥과정에서 본 블로그 탈옥강좌 카테고리에 소개해 놓은 Cydia 트윅과의 충돌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DFU복원 ☞ 탈옥과정 만 7번을 반복해야만 했다.

아이패드2의 경우 WiFi 모델과 3G모델이 안정성 여부에서 크게 차이가 난다. 특히 3G모델의 경우 더 많은 Cydia 트윅과의 충돌이 알려지고 있다. 한편, JailbreakMe 3.0 의 개발자인 comex는 논란이 됐던 카메라킷 문제를 포함하여 빠른 시일내에 Cydia 스토어를 통해 패치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limera1n 에서 밝힌 아이패드2 호환 Cydia 트윅 리스트다. 본인이 아이패드2 3G 모델로 직접 확인한 부분과는 다소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아이패드2 최적화.안정화 바로가기] [아이패드2 탈옥 전 필독사항 4X4 오류해결법 바로가기]

SBSettings
iFile
OpenSSH
Retinapad
VLC media player
TCP optimizer (※ 개인적으로 아이패드2 3G모델에서 충돌됐던 트윅이므로 주의한다.)
FullForce
Winterboard
Enable MT Gestures
RemoveBackground
Signal
InfiniFolders
CrashReporter
Springtomize
Barrel
Infinidock
Gridlock
Infiniboard
Orbit
multifl0w

아이패드2 탈옥 후 Cydia 트윅이 미호환일 경우 해당 트윅이 작동하지 않는다. 그냥 미호환이기만 하면 트윅을 삭제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가 되질 않는데, 정작 문제는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다. Cydia 트윅이 충돌났을 경우 99%가 아이패드 사이즈가 아이폰처럼 4X4로 작아지고, 실행시 무한리부팅이 걸리는 경우다. 이는 아이폰용 Cydia 트윅이 아이패드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다.

또한, 아이패드용 Cydia 트윅이라고 할지라도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 무한사과 또는 무한리부팅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용도 Cydia 트윅 자체가 유용하기는 하지만, 애플에서 사전검열을 받지 않은 앱이므로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Cydia 트윅은 누구누구가 "좋다/유용하다" 라면서 자신도 설치해보지 않고 어디서 주어 들은 걸 소개했다고 무조건 설치하지 말고(이는 그 사람의 베타테스터가 되기 꼴이다.) 자신이 직접 구글링이나 애플 포럼검색을 통해서 댓글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관련정보를 최대한 확보한 다음 설치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언제까지 한글검색하면서 네이버나 들락날락하면서 네이버 무식인들과 어울리지말고 영문검색을 통해 직접확인하는 편이 좋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