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 레티나패드(RetinaPad) 튕김 현상 해결법

T.B 2011. 7. 25. 20:27
아이패드 탈옥의 메리트는 여러가지가 있지만서도 RetinaPad의 매력만한 Cydia 트윅도 없을겁니다. RetinaPad는 아이폰용 앱의 해상도를 증가시켜주는 앱으로 아이폰용 앱이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해당 해상도를 아이패드에서 그대로 구현해주는 Cydia 트윅입니다.

트위터로 질문이 들어왔더군요. 아이패드2를 탈옥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탈옥.최적화.안정화 [무작정 따라하기] 를 보고 최적화와 안정화 과정을 수행했는데 RetinaPad가 튕긴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지만 몇가지로 압축됩니다.
① BigBoss 정식이 아닌 크랙소스인 경우
② BigBoss 정식이라도 과거 1.1.0에서 1.1.1로 업데이트 할 당시 remove 후 1.1.1을 설치하지 않고, 그대로 업데이트 한 경우 튕김현상 발생
③ (1.1.2 버전 크랙소스로 설치한 후, 처음 실행은 되는데 2번째로 실행하면 튕기는 경우) 1.1.2 버전이 튕긴다면 아이패드1에서와 같이 이전에 RetinaPad를 사용한 적이 있고, 아이패드2로 교체한 후 그대로 이전 설정을 가져온 경우

입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고 Cydia 트윅 충돌에 따라서 아래의 방법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Cydia소스하나 추가하고 1.1.1버전으로 설치 ☞ 끝

STEP1 Cydia ☞ Source ☞ Edit ☞ Add 를 클릭하고 Source: http://ihackstore.com/repo 추가


STEP2 ihackstore 소스의 RetinaPad (V 1.1.1) 을 설치 (참쉽죠-0-)

 

아래는 RetinaPad 적용 전후를 비교한 스샷입니다. 좌측이 RetinaPad를 적용한 것이고 우측이 일반모드입니다. 끝부분이 약간 잘리는 현상은 RetinaPad를 지원하지 않는 앱의 경우 끝부분이 약간 잘리면서 해상도가 올라갑니다. 레티나디스플레이을 지원하는 앱의 경우 짤리지 않고 풀화면을 제공합니다. 한눈으로 봐도 화질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나요?^^;;v (사진을 하나씩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