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1.2에서 Whatsapp을 쓸수 있는 WhatsPad 정식배포 및 설치사용법

T.B 2011. 7. 28. 01:24


아이패드1.2에서 Whatsapp을 구동할 수 있는 WhatsPad가 2011.07.27 pm 22:41 분에 공개됐다. Whatsapp과 Whatspad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프리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iOS 개발자이자 WhatsPad의 개발자인 @Lee82UK 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래와 같이 언급했으며, 정식버전이 배포되면 다시 한번 튜토리얼을 포스팅하겠다던 [프리뷰]에서 했던 약속대로 WhatsPad 사용법을 포스팅한다.

 


STEP1 Whatsapp 설치
Whatsapp은 아이튠즈에서 정식으로 구매했을지라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아이패드에 설치되지 않는다. 또한 아이패드에서 검색을 해봐도 Whatsapp은 아이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되지도 않는다. 따라서 다음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설치한다.

① iPhone Configuration Utility 로 설치 [바로가기]

② installous 4 를 이용
installous로 검색하여 설치해도 되고, var/mobile/Documents/installous 로 ipa 파일을 넣어서 installous 4 ☞ Downloads ☞ install 로도 설치할 수 있다.

※ 이 단계에서 Whatsapp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만약  Whatsapp을 실행했다면 STEP2로 가기전에 반드시 백그라운드 실행을 종료한다.


STEP2 Cydia 스토어에서 WhatsPad (BigBoss)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STEP3 리스프링(respring) ☞ Whatsapp 실행
만약 자신이 FullForce나 RetinaPad를 사용중이라면 Whatsapp에 적용시켜 아이패드에서 풀화면으로 Whatsapp을 이용할 수 있다.




※ Whatsapp을 자신의 아이폰으로 SMS인증을 하게 되면, 아이폰에서 Whatsapp은 쓸 수 없다. 이는 마이피플이나 Viber도 마찬가지다. (가족 중 2G폰이 있다면 SMS인증에 사용할 수 있다.)

※ installous 4를 이용하여 Whatsapp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여기서 [인증]을 누르고 [인증]해도 메세지는 반복되며, [인증 안함]을 누르면 그냥 지워진다. [취소]를 누르면 아이패드 동기화가 완료되지 않는다. 현재로써는 그냥 쓰는 수밖에 없다.

[업데이트] 2011.07.28 am 09:38


아래는 WhatsPad의 개발자인 @Lee82UK가 배포한 공식 WhatsPad 설치법이다. [바로가기] Whatsapp을 정식으로 구입한 유저들도 WhatsPad를 설치하면 포스팅에서 언급되어있던 것 처럼 인증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 이 소개법대로 WhatsPad를 설치하는 것을 따라달라, 부디 "도둑질(해적질)"을 하지 말아달라.
*** WhatApp 은 단돈 0.99$(한화 1000원) 밖에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 0.99$로 개발자를 지원하여 더 많은 좋은 앱을 만들 수 있게 할 수 있다.

공식가이드에서 언급한데로 Configuration Utility를 통해 아이패드에 설치해본 결과, 과거 아이패드에서 iMovie가 그러했듯이 kAMDReceiveMessageError 가 뜬다.


현재 이 문제점에 대해서 WhatsPad 개발자에게 문의해놓은 상태다. 해결법을 찾는데로 다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