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신뢰 할 수 있는 소스' 올해 아이폰은 아이폰7이라 불리고 아이폰 프로는 없을 것

T.B 2016. 8. 18. 05:31


올해 출시되는 차세대 아이폰의 네이밍은 '아이폰 7(iPhone 7)' 으로 언급되고 있다. 이는 새로운 아이폰을 언급하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아이폰 6/아이폰 6s/아이폰 7' 식으로 부른다.


올해 아이폰에 관한 가능성이 낮았던 루머 중 아이폰이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는 것이었다. 기존의 4.7인치 아이폰과 스펙과 가격과 크기가 늘어난 5.5인치 아이폰 외에도 더 차별화 된 '아이폰 프로' 의 등장이 그것이었다.


일각에서는 실제로 애플이 이처럼 3가지 모델을 준비중이었으나 1가지 모델을 폐기하고 2가지 모델만 출시하는 것이라는 주장도 있다.


종종 '신뢰 할 수 있는' 애플 루머들을 제공하는 중인 Macotakara 에서는 차세대 아이폰의 네이밍이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가 될 것이라 전했다. 이 얘기인 즉, 아이폰 프로 모델은 없음을 다시 확인한 것이다.


Macotakara 에서는 다른 루머로 '물리 홈버튼 퇴출' 을 확인했다. Macotakara 에 따르면 '터치 민감 홈버튼(touch-sensitive Home button)이 기존의 물리 홈버트을 대체할 것이라 전했다.


Note.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터치 민감 홈머튼이라는 것이 탈옥 사용자들은 아이폰5s 이후 줄곧 써왔던 것과 매우 유사할 것입니다. 아이폰을 탈옥 하는 이유 중 하나로 'VirtualHome' 이라는 트윅이 있는데요. 기존의 터치ID는 '물리적으로 눌러야' 합니다만 VirtualHome을 쓰게 되면 터치ID 홈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집니다. 아마도, 터치 민감 홈버튼이라는 것이 이런식이지 않을까? 라는 '추측' 을 합니다. 애플이 Cydia 로 부터 수혈(모티브, 배낌) 받은 것이 한 둘이 아니라서 말이죠.


Source: Macotakara, 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