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스트레오 스피커 아닌 마이크로폰을 위한 그릴이라 주장하는 도면 유출

T.B 2016. 8. 13. 07:36


오늘(금요일) 새롭게 유출된 아이폰7의 것이라 주장하는 도면에 따르면 애플의 4.7인치 아이폰에서 3.5mm 헤드폰 잭을 대체 할 세컨드 스피커 그릴(second speaker grill)이 실제 스피커가 아닐 것이라는 주장이다.


애플은 감압감지디스플레이(3D터치)를 도입하면서 기기 두께가 약간(머리카락 두께) 두꺼워졌다. 그러나 실제로 아이폰6/+ vs. 아이폰6S/+ 를 양손에 잡고 그립감을 느껴보면 차이가 확연하다.


따라서 이폰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서 현재의 3.5mm 헤드폰 잭을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스트레오 스피커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그러나 도면에 따르면 지난 2013년 11월 공개됐던 구글 LG 넥서스5(Nexus 5) 처럼 스피커 스피커 그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라는 얘기다. 만약 이 도면이 팩트라면 적어도 4.7인치 아이폰7은 스트레오 스피커가 아닌 기존 라우드 스피커라는 얘기다.



여기까지가 중국어를 '오역(구글 번역)' 하여 잘못 알려진 내용이다.


도면에는 두개의 그릴 중 하나는 스피커, 나머지 하나는 '마이크로폰' 을 위한 것임을 나타냈으며 NowhereElse 또한 이에 동의했다.


4.7인치 아이폰7과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는 스펙의 차이가 있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TB SNS 예상 정리(참고)


3.5mm 헤드폰 잭이 제거 되고 '3-in-1 라이트닝 포트' 시대가 열리는 시점에서 애플이 더 수익이 높은 아이폰7 플러스의 판매량을 위해 아이폰7과의 차별성을 늘린 것인가? 에 관해서는 알 길이 없다.


Source: NowhereEls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