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샤프 애플의 향후 아이폰을 위한 3번째 OLED 디스플레이 납품 업체 될 것

T.B 2016. 6. 25. 03:25


지난 아이폰7 예상 정리에서 '아이폰7 이후' 에서 지적했듯이 애플이 향후 아이폰들에 OLED 스크린을 쓸 것이라는 예상이 거의 기정 사실화 되어 있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TB SNS 예상 정리(참고)


이와 관련하여 삼성전자, LG 전자는 애플에 OLED 패널을 납품하기 위해서 라인-업을 증설했고, 폭스콘 또한 OLED 라인-업을 증설하여 애플이 아이폰7을 끝으로 자사 플래그십 기기에 OLED 스크린을 쓸 것이라는 정황은 충분하다.


Nikkei 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LG 외에도 폭스콘이 인수한 샤프(Sharp)가 OLED 부품 공급 업체로 지정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만약 팩트라면, 아이폰 디스플레이들에 대한 3번째 부품 업체가 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이 모든 아이폰들에 OLED 스크린을 쓸 것인가? 에 관해서는 아직 불분명하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7 vs. 아이폰7+' 의 스펙에 차이가 있듯이 4인치 아이폰(SE 후속), 4.7인치 아이폰, 5.5인치 아이폰들에 대한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Nikkei 의 보고서는 어찌보면 참 뻔한 얘기다.


최초 폭스콘이 샤프를 인수 할 것이라는 보도에 관해서 국내 언론들과 좃문가들께서는 샤프의 우발 부채, 일본 내에서 샤프가 중국에 인수되지 않기를 원하고 컨소시엄이 구성됐다는 것을 근거로 회의적이었다.


그러나 결국 샤프는 폭스콘에 인수됐고, 이 때문에 폭스콘 샤프가 애플에 디스플레이를 납품 할 것이라는 것은 당연시 되어 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