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워치 2017년 말 부터 Micro LED 탑재 루머에 관하여

T.B 2016. 6. 25. 03:07


신뢰도가 낮은 매체인 Digitimes에 따르면, 애플이 OLED 스크린을 쓰는 중인 애플워치의 스크린을 2017년 부터 Micro LED 를 쓸 것이라는 주장이다. Digitimes은 부품 공급 업체를 소스로 애플이 애플워치를 위한 Micro LED를 개발중이고, 2017년 말에 출시될 것이라 전했다.


왜 애플이 자사 플래그십 기기(아이폰7 이후)에 쓰일 OLED 디스플레이를 웨어러블 기기에서 OLED를 버릴 것인가에 관한 것은 불분명하다. 이전부터 Digitimes의 보도들은 늘 신빙성이 낮았고 회의적이었다.


Micro LED는 저전력 디스플레이 기술로 LCD 보다 전반적으로 더 밝은 색상과 밝기 레벨을 제공한다. Micro LED 스크린은 LCD 대비 좀더 나은 배터리 효율성을 갖는데, 이유는 백라이트(backlight)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LCD 보다 더 얇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마켓에서의 Micro LED 패널들은 또한 OLED 보다 생산 단가가 더 비싸다. 애플은 지난 2014년 조용히 LuxVue Technology를 인수했으며 이는 Micro LED 개발 업체였다. 2년이 지난 지금, 애플이 이를 자사 기기에 쓰는 것을 내부적으로 테스트 중이라는 것은 부품 공급 업체 소스가 아니더라도 예상할 수 있는 것들이다.


Via: 9to5Mac,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