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SE 중국 예약판매 340만대, 골드 및 로즈골드 가장 인기

T.B 2016. 3. 29. 17:39


'어마무시한' 가성비(샤오미 미5, 앞으로 출시될 원플러스3를 제한다면 그 어떤 스마트폰도 이만큼의 가성비를 갖을 수 없습니다.)로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까지, 특히 단통법의 한국에서 올 상반기 히로인이 될 아이폰 SE의 중국 예약 판매가 340만대이며 가장 인기있는 색상은 골드 및 로즈골드라고 합니다. (Source: CNBC)



원래 중국이 행운과 부를 의미한다 하여 골드 색상을 선호하는데요. 애플이 이를 제대로 공략했던 것이 중국 첫 출시와 함께 큰 판매량을 올렸던 아이폰 5S였습니다. 이전에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보도한 투자기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 한해 동안 판매될 아이폰 SE의 판매량이 약 1,000만대 ~ 1,500만대라 하는데 예상 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올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샤오미 미5의 예약판매량이 1,600만대를 넘어섰다는 점에서 아이폰 SE 초기 판매량이 많지 않지 않냐? 반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미 6개월도 더 지난 A9 프로세서가 현역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iOS 유저라면 굳이 아이폰 SE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중국 판매량에 주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유는 현재 iOS 탈옥의 주류인 중국 탈옥 팀들 때문입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piracy 관련 업체의 후원을 받는 탈옥 팀들이기에 아이폰 SE 판매량이 많을 수록 탈옥 툴 배포 시기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뭔가 비논리적이기는 하나 14억 인구의 현실이라는 점에서 자주 받는 질문중 예상 탈옥 배포 시기에 관하여 이보다 더 잘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