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SE 리뷰 모음: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과 함께 엄청나게 빠른 속도



아직 아이폰 SE가 정식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3월 프레스 이벤트에서 제공된 아이폰 SE에 관한 리뷰들이 올라오는 중입니다. 갤럭시S7 리뷰가 올라왔을 당시 한글로 된 매체, 언론들이 '한푼 줍쇼.' 먹고 살겠다고 최선을 다했던 반면 아이폰 SE 에 관한 리뷰들은 '침묵' 중입니다. 애플 코리아에서는 돈을 주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우리는 더 객관적인 아이폰 SE 에 대한 리뷰들을 참고할 수 있게 됐고, 오늘 소개할 리뷰 글들은 여러 해외 외신들의 첫인상에 관한 리뷰들을 모아 모아 모아 봤습니다.


TechRadar에서는 외형을 두고 "날씬하고 매끈(
svelte and sleek)" 하며 딱 아이폰 5S 정도의 조작감 이라 평가했습니다.


high-end(고성능) 아이폰들에서 찾을 수 있는 정밀감들을 동일하게 아이폰 SE에서도 찾을 수 있었다. 마침내, 당신은 폰을 잡기 위해 노력할 필요 없이 좀 더 쉽게 그것들을 다룰 수 있게 됐다.


만약 당신이 아이폰 6S 플러스를 썼다면 아이폰 SE를 다룬다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관심사가 될 것이다. 앙증맞고, 귀엽고 심지어 비록 분명하게 그것들이 아이폰 5S를 다루는 것과 정확하게 일치한다 할 지라도 이제 약간 더 새로워졌다. 아이폰 SE는 '일반적인 것'이 아닌 현재 대세로 부터의 예외가 되는 '4-인치'다.


→ TechRadar를 포함하여 주요 외신들은 모바일폰의 트랜드를 지적했습니다. 초기 큰 사이즈의 폰에서 폴더폰들이 출시되는 등 크기가 줄어들었으나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점점 더 크기가 커졌고, 여기에 다시 애플이 4인치 가성비폰을 출시함으로써 트랜드가 큰 화면에서 작은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The Independent 에서는 아이폰 SE가 현재 4인치 아이폰을 쓰는 중인 아이폰 사용자들 거의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했습니다.(100% 동의합니다.) 아울러 애플의 더 큰 4.7인치 또는 5.5인치 아이폰들을 사용했더라면 작은 4인치 스크린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아이폰 SE가 현재 4인치 디스플레이 폰을 쓰고 있는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5인치의 아이폰6S플러스에서 아이폰 SE로 넘어온다면 SE에서의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iMore에서는 아이폰 SE가 아이폰6S와 동일한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음을 지적했고 전면 카메라가 여전히 12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았음을 지적했습니다.



전면 페이스타임 카메라는 여전히 아이폰5S와 동일한 센서다. 그러나 새로운 ISP와 (3배 더 밝은)레티나 플래시라는 장점이 있다. 나는 왜 아이폰6S 레벨의 500만 화소 카메라를 쓰지 않았는지 확신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셀피 카메라,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에서 더 나은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월스트리트저널' 에서는 아이폰 SE의 매우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SE의 배터리 수명은 5S, 6S 보다 더 오래갔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디자인이 아닌 5S와 동일한 디자인에 관하여 혹평했습니다.



(아까 설명했던 '화면 크기의 트랜드'가 함께 설명됩니다.)


눈에 띄는 소식은 배터리 수명이다. 많은 최근 다른 애플 제품들과 달리 아이폰 SE가 전작들을 넘어선 중요한 향상이 있다. 나의 랩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하여 웹사이트를 켜둔 결과 아이폰 SE는 10시간 동안 지속되어 아이폰 6S, 아이폰 5S 보다 2시간 더, 갤럭시S7 보다는 거의 3시간 더 오랫동안 쓸 수 있었다.


아이폰 SE는 인체공학적인 선택에 있어서 승자다.(그립감, 조작감이 좋다.) 그러나 독창성에 있어서 애플에게 어떠한 점수도 줄 수 없다. 새로운 아이폰에서 애플의 최근 디자인인 머리카락 두께 차이, 약간 더 부드러워진 라운드(2.5D 엣지 글래스 다이아몬드 컷팅)를 통해서는 거의 3년 전 구형 아이폰 5S와 구분이 가질 않는다. (아이폰 SE는 심지어 아이폰 5S 케이스와도 딱 맞다.)


The Daily Mail 에서는 아이폰 SE의 전작인 아이폰6S와 동일한 A9 프로세서가 "엄청나게 빠른 속도" 임을 지적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그 폰을 불과 몇일 동안 밖에 사용하지 못했으나, 한가지 명백한 것은 - 아이폰 SE는 엄청나게 빠르다는 것이다. 몇개의 고사양 게임들을 구동해보니 아이폰 SE는 현재의 플래그십폰인 6S 만큼 정말로 파워풀했다.


아이폰 SE는 A9으로 구동되고 아이폰 6S와 동일한 칩이 쓰였으며 애플은 아이폰 SE가 아이폰 5S 보다 2배 더 빨라진 CPU와 3배 더 발라진 GPU 퍼포먼스(성능)이라 말했다. 그리고 이것은 당신이 게임을 구동하지 않더라도 손에 잡는 순간 즉시 알아차릴 수 있다..


Mashable 에서는 현재-세대의 기술을 포함하는 $399 라는 가격을 지적했고, 그 기기가 "어마무시한 경쟁력(tremendously competitive)"을 가질 것이라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SE에 관한 최고의 것은 '그것의 가격' 이다. 16GB 버전이 불과 $399, 64GB 버전이 $499에 불과하다. 이러한 것들은 어마무시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대부분의 $400 폰들은 최신-세대 프로세서와 카메라 기술들을 제공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이 부분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아이폰6S의 16GB 버전이 $649 부터 시작한다. 그렇다. 그것은 좀 더 많은 기능인 -- 3D 터치와 더 나은 전면-페이싱 카메라, 더 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다. -- 그러나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 매우 설득력이 있을 것이다.


아이폰 SE는 현지시간 3월 24일 새벽 12:01 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31일까지 배송됩니다.


이름만 들어도 왠만하면 들어봤을 법한 유명 해외 매체들이 지적한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이미 tb sns 에서 지적했던 것들입니다만 아이폰 SE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도움이 되시라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지적하고 싶은 부분은 The Independent의 4.7인치나 5.5인치폰 사용자들이 SE를 썼을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예를 들자면 웹툰, 게임, e.book 활용)과 iMore에서 지적한 120만 화소 전면 페이싱 카메라입니다. 셀피-카메라야 '뿌옇게 뽀샵효과' 라 해도 무제한 영상 통화인 페이스타임 품질이 500만 화소 대비 굉장히 떨어진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Mashable의 지적처럼 그 $399, $499라는 가성비는 이 모든 것들을 다 커버 할 수 있다는 것이 팩트겠죠.(샤오미 미 5, 앞으로 출시될 원플러스의 원플러스3가 아니고서야 불가능한 가격대입니다.)


• 아이폰 SE 디테일 - 구매하기 전 몇가지 생각해 볼 문제(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간마늘 2016.03.27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애플 코리아가 리뷰용 기기를 안뿌리니 안하는거 아닌가요?? 애초에 기업들이 출시 직전에 리뷰용 기기 뿌리고 그거 엠바고로 막아둔 다음에 공개하면 일제히 풀리는데 한국 출시 일정조차 제대로 안잡혔는데 한국 언론들이 애플 코리아나 이동통신사들한테서 기기를 받았을리가 만무하구요. LG G5도 MWC 당시 한국에 단 1대만 남기고 전부 스페인으로 넘겨서 그거 한 대로 최초 보도 해야하는 언론사들이 돌려썼다는 내부 찌라시까지 있었을 정도니....

    그렇다고 플레이웨어즈나 언더케이지치럼 기기를 직접 제 값 주고 들여오는 사설 리뷰 업체와는 성격(얘네들의 신뢰도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말이죠. 물론 얘네 둘도 협찬으로 기기를 받는 경우도 있신 합니다만...)이 다르구요.

    • BlogIcon T.B 2016.03.27 15: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깐마늘님 단 한번도 애플 제품 안써봤죠?

      애플 원래 리뷰용 기기 안뿌립니다. 그냥 주문하시고 써보시고 이참에 리뷰도 한번 해보세요 ㅎㅎ 마음에 들지 않으면 30일 내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액 환불해준답니다. '누구든지' 요..

    • 2016.03.27 16: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6.03.27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깐마늘님 논점을 완전히 벗어나고 계신건 아시죠?

      애초에 애플코라아는 안뿌린다고 해서..

      그런데 갑자기 이통사는 뿌립니다..?는 아닌듯 하구요.

      글에서 지적했던 부분도 논점과 완전히 벗어난 것이

      갤럭시S7이 출시된 후 갤럭시S7에 대한 정식 출시 전.후 해외 리뷰들과 첫인상을 소개하던 일부 매체, 언론들이

      SE에 대해서는 잘 소개하지 않는다. 그러니 더 객관적으로 리뷰를 볼 수 있어서 좋다와

      깐마늘님께서 지금 지적하시는 것들은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 BlogIcon T.B 2016.03.27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헐 ㅡㅡ 비꼬는게 아니라.. ㅠ 아 또 이러신다. 별로 상관 없는 말씀을 하길래 살짝 당황해서 말이 헛나왔어요. 죄송합니다 기분 푸세요 ㅡㅡ

    • BlogIcon 간마늘 2016.03.27 16: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미 첫 댓글에서 이통사를 언급했구요.

      제 말은 일부 매체에서 SE를 소개하지 않았다해서 그걸 돈을 안 멕였으니 안하는거다로 도출하는 과정이 과도하게 직접적으로 해석한 것이 아니냐는 부분에서 말씀드린 겁니다. 그것 역시 하나의 가능성이라는 것은 절대로 부정하지 않습니다.

    • BlogIcon T.B 2016.03.27 16: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Hㅏ.. 블로거 마다 글 쓰는 스타일이나 컨셉이 있는데
      이런것까지는 월권이라고 봅니다.

      기획기사 만연한 것 사실이구요. 나 기획기사 잘 써요 홍보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 아실만한 분이 이러시는게 도통 이해할 수도 없구요.

      글의 논점과 완전히 무관한 이런걸로 힘빼네요.

    • BlogIcon 간마늘 2016.03.27 1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T.B님의 글을 작성하시는 스타일을 무시하는게 아닙니다. 그런 측면에서 말씀드린 것은 아니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오해를 발생시킨 것 같아 사과드립니다.

  2. BlogIcon HailtzHait 2016.03.28 17: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9칩이 지금도 밀리는 칩셋이 아닌데 해상도가 작아졌으니 더 날라댕기는건 예상은 했지만

    배터리도 더 오래간다니 6S시리즈 산 분들 꽤나 그렇고 그럴듯할듯 합니다.

    제 친구는 5S에서 에이 더이상 4인치 안나오고 5S디자인도 끝이겠지 하면서 6S로 갈아탔더니

    아이폰SE나와서 며칠째 패닉에서 못벗어나고있습니다.. SE는 딴건몰라도 멋진 디자인의 재래와

    A9달고 가격이 싸다는게 가장 큰 포인트죠. 갤럭시S7 엣지 현완개통이냐 아이폰SE 공기계 개통이나

    지금 생각중입니다.

    • BlogIcon T.B 2016.03.28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더 작은 디스플레이와 3D터치 빠짐이 이런 결과를 낳았네요. (배터리) 그럼에도 저는 아직까지도 실제 사용시 게임 등을 구동할 때는 배터리팩이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애플이 매해 이처럼 다운그레이드 된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으니 올해 일단 SE로 가서 주기 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