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3. 27. 16:22


iOS 9.3 베타5 부터 MDM 솔루션에 대한 개인 감시 유무 확인, 그간 알려진 exploit 이 '전부' 패치되는 등 순정 iOS의 보안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애플은 미국 정부로 부터의 감시를 완전하게 벗어나기 위해 자체 아이클라우드 서비를 준비중인데요. 이렇게 되면 애플로써는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고, iOS 기기의 보안은 한층 더 강화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탈옥 배포가 빠른 시일은 기대하기 어렵지 않겠나? 싶습니다만, piracy 관련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3K Assistant의 후원을 받는 Taig나 Pangu Team이 '중국' 기반이기에 아이폰 SE의 중국 출시 후 빠른 시일내에 탈옥 배포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 만큼은 확실해보입니다.


'시디아 비수기' 인 요즘 출시되는 트윅들도 뜸 합니다. 이번주 정리할 트윅은 총 4종으로 딱히 두고두고 오래 써볼 만한 트윅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CKCounter(BigBoss, Free) - 메시지 앱에 매시지 갯수를 표기 및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트윅



InvertRespring(BigBoss, Free) - 뒤집다 + 리스프링 이라는 네이밍 처럼 리스프링시 애플 로고 및 배경 화면의 색을 변경할 수 있다.



Forecast for iOS 7/8/9(ModMyi, $0.99) - 잠금화면에 날씨 위젯을 뛰울 수 있는 유명 시디아 트윅 Forecast가 iOS 9 호환 업데이트 됐다.



QuickCenter(BigBoss, $1.00) - Wi-Fi, 블루투스, 방해 금지 모드 토글에 3D 터치 확장 UI를 추가할 수 있는 트윅. iOS 기기로 블루투스 연결 자주 하는 유저들은 알겠으나, 저런식으로 다른 블루투스를 지정한다 한들 잘 연결이 되지 않는다. 연결된 블루투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기존 연결기기 모두 끈 후' 재연결 하는 것이 빠르다. Wi-Fi 연결 변경은 약간의 도움이 될 수는 있으나 이것도 Wi-Fi가 여러개인 '환경'(예를 들자면 공간 크기를 커버링 하기 위해 2개 이상의 WiFi 라우터를 쓰는 경우)에서나 유용한 기능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