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4. 4. 11:39


iDB, ModMyi, Reddit 및 (piracy가 포함되어 따로 소개를 하지 않고 있는)JB 커뮤니티들을 통해서 한 주 동안 '검증된' 트윅들 중 선별적으로 소개하는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는 말 그대로 '정리' 다. iOS 트윅들은 네이밍에 그 트윅의 기능들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고 사용법 또한 직관적이기 때문에 애지간하게 기계치가 아닌 이상 설치 후 즉각 사용할 수 있다.


iOS 9.3 ~ iOS 9.3.1 탈옥 언제 나올까요?


가장 흔하게 받는 질문 중 하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전 처럼 빠르게 배포되지는 않을 것이다. 이유는 iOS 9.3 베타5 부터 iOS의 보안이 크게 강화됐고 이 과정에서 현재까지 알려진 탈옥과 관련된 exploit 이 '전부' 패치됐다.



비록, iOS 9.3 베타들을 탈옥했다는 iOS 해커들의 인증 동영이 올라오기는 했으나 베타5 이전 얘기들이고, 이 또한 배포가 가능한 탈옥인지? 도 불분명하다.(예를 들자면 개발자 계정을 통한 탈옥을 배포하면 애플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되는 위법이다.)


iOS 9.3 최종 베타를 탈옥했다는 qwertyoruiop 의 주장에 (여행중이라 베타 5 체크를 할 수 없기에)의구심을 갖은 Stefan esser 와의 대화 중 자신이 보유 중인 코드가 iOS 9.3 최종 베타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했다고 주장했다.


보안에 관해서 조금만 관심을 갖았더라면 'SUHOSIN' 이라고 들어봤을 것이다. PHP 보안의 최고 전문가(국내 컨퍼런스 다수 발표, 수호신 네이밍도 한국의 사천왕에서 유례)가이자 유명 iOS 해커이기도 한 Stefan esser가 @i0n1c 다.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현재, 그리고 당분간 탈옥이 가능한 iOS 버전은 iOS 9.0 ~ 9.1 까지다. 따라서 모든 시디아 트윅들은 iOS 9.x를 기준으로 소개되고 트윅별로 iOS 8 도 호환될 수 있지만,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iOS 버전이 9.x 미만이라면 설치 전 반드시 iOS 호환 체크를 할 것을 권한다.


평소 같으면 이런 얘기 저런 얘기 하지 않는데, 지금 상황에서 원치 않는 얘기치 못한 충돌이 발생하여 무한사과(bootloop)라도 겪는날에는 iOS 9.3.1 로 판올림 하는 것 외에는 답도 없다.


1. miniTime(BigBoss, Free) - 잠금화면의 순정 iOS 시계 표시를 작게 하거나 사이드로 옮길 수 있다. 이 트윅은 단독으로 쓰기 보다는 잠금화면 (날씨 등)위젯과 함께 쓸 때 필요한 꾸미기 트윅이다.



2. Palert(BigBoss, $0.99) - tvOS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된 알림 표시를 변경해주는 트윅이다.



3. ifFound 3(BigBoss, $0.99) - 아이폰을 분실하게 되면 습득자는 우선 잠금화면을 열려 하지만 락이 걸려있다. 따라서, 락 화면에 사용자 정보를 볼 수 있는 메뉴로 잠금화면에 연락처를 뛰워줄 수 있다. 등록된 연락처에 전화, 메시지,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다. 물론, 습득자가 분실자에게 기기를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얘기지, 분실방지가 아니다.



4. Twitch++(BigBoss, Free) - 유투브 공식 앱에 YouTube++, 트위터 공식 앱에 Twitter++ 처럼 게임 전문 방송 어플 트윗치(Twitch) 공식 앱에 대한 확장을 제공한다.



5. CopyBundleID(BigBoss, Free)iOS에는 앱 ID, 프로파일, 프로젝트, 앱 4개가 있고 이를 서로 연결시켜주는 Key가 번들 ID다. 이 중 Xcode와 앱스토어의 번들 ID를 3D 터치의 퀵 액션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복사할 수 있다. 이렇게 클립보드로 복사된 번들 ID를 MacID 등으로 보내서 쉽게 Mac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만약 3D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면 revealMenu 트윅을 쓰면 된다.



6. Exsto(BigBoss, $0.99) - 폴더를 열 때 방사형의 시각적 효과를 주는 꾸미기 트윅이다.



7. WAQuote(BigBoss, Free) - 왓츠앱의 숨겨진 기능을 활성 시켜준다. 대화에서 특정 메시지를 인용할 수 있다.


8. WAQuoteMessage(BigBoss, Free) - 왓츠앱의 인용(quote) 기능을 활성 시켜주는 또다른 트윅이다. WAQuote 와 유사하다.


9. WhatsApp Reminder(BigBoss, Free) - 왓츠앱에 리마인더 스케줄을 확장 추가 할 수 있는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