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5. 2. 07:28


1. Phenomenon(BigBoss, $2.99) - 앱 스위처와 제어센터 인터페이스를 통합 시키는 트윅이다.



2. IGExperiments(BigBoss, Free) -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는 iOS용 공식 앱의 디자인을 변경 할 것이라는 스크린 샷이 유출된 적이 있다. IGExperiments는 새롭게 재-디자인 된 인스타그램 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탈옥 앱이다.



3. NowPlayingSB(BigBoss, Free) - NowPlaying(지금 재생 중인)를 + SB(Status Bar, 상태바)에 표기하다. 라는 뜻의 트윅으로 현재 플레이중인 음악 정보를 상태바에 표시할 수 있는 트윅이다. 예를 들자면 플레이어가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는 홈 화면에서 현재 재생 곡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앱 스위처를 실행할 필요가 없다.


4.  SaveCloud(BigBoss, Free) - SaveCloud는 마치 트위터 공식 앱 확장 트윅 Twitter++, 유투브 공식 앱 확장 트윅 YouTube++ 처럼 SoundCloud 공식 앱 확장 트윅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다운로드 매니저에 대한 풀-기능, 음악 앱으로 트랙 전송, 백그라운드 다운로드 기능이다. SoundCloud 유저라면 공식 앱이나 다른 서드-파티 앱들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다.


5. SwipyFolders(BigBoss, Free) - iOS 폴더를 여는 방법들을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한번의 탭' 으로 열거나 스와이프 업, 더블 탭, 길게 누르고 있기, 3D 터치 기능을 통해 폴더를 열 수 있다. 이 밖에도 폴더를 열었을 때 가장 먼저 실행 할 앱, 두번째로 실행 할 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3D 터치 사용시 '빠른 실행(Quick Action)' 시 먼저 실행될 아이콘을 지정할 수도 있다.



6. TinyPlayer Lite(BigBoss, Free) - 마치 안드로이드의 '위젯' 처럼 홈화면 어디에서든지 음악 플레이에 접근할 수 있다.



7. WAContactPicture(BigBoss, Free) - 왓츠앱(WhatsApp) 메신저의 주소록 프로필 사진을 재배치 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트윅이다.


8. ★ Xgress(BigBoss, Free) - 한 때 국내에서도 매니아층을 형성하여 '붐' 이 일어났던 실사판 땅따먹기 게임 Ingress를 탈옥된 아이폰을 위해 포트됐다. 사실, 몇년전 Ingress가 처음 나왔을 당시 이처럼 iOS를 위한 포트가 여러번 시도 됐으나 매번 막혔었다.


참고로 이제 구글이 공식으로 아이폰용 Ingress 앱을 출시했기 때문에 굳이 Ingress 때문에 안드로이드폰을 살 필요는 없겠으나, Ingress 때문에 (서초, 강남 인근)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 스마트폰 또는 '원플러스원' 또는 중고 안드로이드폰을 구매하는 것이 유행이 되기도 했다. 전체 소스 코드는 'GitHub(https://github.com/Qusic/Xgress)에 공개되어 있다.



Ingress는 구글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스케일이 '어마무지' 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공공장소(유명한 건물들, 상징적인 조형 등)에 포탈(portal)이 있으면 실제로 그 위치까지 직접 가서 포탈을 찍고 그 주변을 3각형으로 잇는 게임이다. 만약 공공장소에 포탈이 없다면 포탈 신청을 할 수 있다.


유저들은 계몽군(The Enlightened, 인라이튼드 또는 그냥 '인라' 로 불린다.), 저항파(The Resistance, 레지스탕스 또는 그냥 '레지'로 불린다.)로 나뉜다. 스토리를 짧게 말하자면 계몽파는 Shapers가 지구에 스며들게 도유려 하고, 이들은 Shapers가 전인류를 계몽시킬 것이라 믿고 있다. 저항파는 Shaper의 지구 진입을 막기 위해 맞서 싸우고 이들은 이러한 행위들이 인류의 인간성을 지키는 것이라 믿는다.


여담으로 Ingress 때문에 대전에서 서울까지 '자전거'를 타고 올라오면서 모든 포탈을 찍는 사건이 발생한 적도 있다. Ingress 에 관한 다양한 한글 정보들은 Ingress Korea '구글+' 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9. SilentMessenger(BigBoss, $1.50) - 메신저 또는 페이스북 앱에 Silent mode, 배너에 블러 효과, 반복 타이핑 등의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트윅이다.


10. ThinBar(BigBoss, Free) - 순정 iOS의 알림 바(Bar)를 + Thin(얇게) 하게 변경할 수 있는 트윅이다.



11. SmartBatteryPercentage(BigBoss, Free) - 배터리 퍼센티지를 '(충전이)필요 할 때' 만 보여주는 트윅이다. (예를 들자면 20% 이하) 개발자(@biscoditch) repository 'http://leftyfl1p.github.io' 또는 Cydia에서 설치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탈옥강좌 > 시디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4) 2016.06.20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6.06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6) 2016.05.30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5.16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5.09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4.25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5) 2016.04.18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4.10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4.07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