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5. 9. 08:00


1. Audicy ($2.99) - 아이튠즈 없이 '음원 파일'을 추가 할 수 있는 탈옥 트윅이다. 굳이 이 트윅 외에도 아이튠즈 없이 음원 또는 미디어 파일을 추가하거나 문자, 연락처 등을 추출 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는 많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iTools 가 있었다. 과거에는 순정 아이폰에서도 가능했으나 iOS 9 부터는 탈옥 및 트윅 설치가 필요하다.



아이튠즈 동기화에 관하여 말하자면 장.단점이 있다. 어떤 운영체제를 처음 접했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미디어 파일 정보를 백업해두면 초기화, 업그레이드, 폰 교체 또는 분실 시 편리하게 가장 최근에 백업해둔 정보를 토대로 '그대로 재설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넥서스6P를 쓰면서 느낀점으로 음원 파일 하나 추가하자고 아이튠즈 동기화를 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다만 안드로이드폰은 '영혼까지 백업' 해주는 아이튠즈와 같은 백업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취향과 선호도의 차이지 어느것이 더 낫다고 할 수는 없다.


2. Airplane Enhancer+ ($2.99): 에어플레인 모드에 관한 트윅으로 '스케줄' 을 지정할 수 있다. 목적은 '배터리 절약, 방해 금지 모드' 다. 예를 들자면 캘린더 스케줄 상 알림, 전화, 문자 메시지로 방해 받고 싶지 않은 시간을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해도 된다.



3. ASBlur (Free): 앱 스위처(App Switcher) 실행 시 미리 보기 카드에 블러(blurs) 효과를 주는 심플한 트윅이다.



4. BBMVideoCall (Free): iOS를 위한 BBM 메신저는 이미 출시됐다. 이제 탈옥된 기기에서는 아예 BBM 앱을 포트하여 블렉베리 폰들과 무료 영상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5.  LiveRinging ($1.99): 아이폰은 '동영상 벨소리' 가 불가다. Live + Ringing 원어 그대로 동영상 벨소리를 발신, 수신에 모두 적용시킬 수 있다. 단, 이런류의 트윅들은 버그가 많고 지원 기간이 짧은 편이다. (iOS 업데이트 후 미지원이 대부분이다.)



6. Normal Wifi Icon (Free): 상태바에 표기되는 개인 핫스팟(Hotspot) 아이콘을 WiFi 아이콘으로 대체 할 수 있다.


7.  Protect My Privacy(Free): 그간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번 강조했던 PMP 가 iOS 9 호환 업데이트가 됐다. PMP는 tsProtector, Firewall iP 와 함께 iOS의 보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PMP에 관하여 궁금하다면 protectmyprivacy.org 를 통해서 학인 할 수 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반박을 해야 할 지도 모르겠고,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순정 iOS가 탈옥 기기 보다 보안상 안전하다는 것은 헛소리다. 순정 iOS 또한 하이젝킹, 앱스토어 앱들의 무단 개인정보 수집, SS7 보안 취약점까지 아이폰은 보안 마법사가 아니다. 그 어떤 OS도 보안상 완벽할 수는 없다. 물론, 마쉬멜로우 이하 특히 롤리팝의 '답도 없는 안드로이드' 와는 성격이 다르다.)


다만, PMP는 원래 지난 2012년 전세계를 발칵 뒤집었던 Path 논란 당시 이를 발견한 유명 iOS 해커이자 시디아 개발자인 Ryan Petrich 가 공개해왔는데, Ryan Petrich는 iOS 9 업데이트 이후 더이상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았고, 이 PMP는 동명 PMP로 기본적인 기능과 사용법은 이전의 PMP와 유사하지만 다수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8. Chrome Downloader+ ($2.99) -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이다.


9. Safari Downloader+ ($2.99) -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이다. 다운 받은 파일은 iFile 또는 iFunbox 와 같은 STFP 클라이언트를 이용해야 한다.


10. Spy Bug Free (Free) - 노이즈 레벨 설정에 따라 자동 녹취가 가능한 트윅이다.



11. WiFiIconDim (Free): 상태바의 WiFi 아이콘을 WiFi 연결 강도에 따라 '흐리게(dim)' 표현해주는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