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샤오미 미 5 예약 판매 1,400만대 돌파



일부 매체들의 '감흥이 있네 없네, 식이 상하네 마네, 박수가 있네 없네, 가격이 너무 비싸네? 마네' 이상한 소리들과 달리 해외 매체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2016년 상반기 주목할 만한 high end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샤오미 미 5(Xiaomi Mi 5)의 2월 26일 예약 판매가 시작된지 하루만에 700만명, 이틀 만에 예약 구매자 1,40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중국에는 2015년 3분기 유럽과 중국에서 삼성전자를 넘은 화웨이 등 수많은 중소 OEMs에서 저가폰들을 판매중이기에 1,400만명이라는 예약 구매자 수는 이례적으로 '난리가 났다.' 는 표현이 정확하다.


참고로 샤오미의 2015년 총 판매량은 7,000만대였다. 예약 구매자가 반드시 실제 구매자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지만, 이제 곧 3월 1일 부터 중국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면 미 5의 전체 판매량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샤오미의 2016년 성적에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 샤오미 미 5(Mi 5) 심층 분석(참고)


Source: Xiaomi




Source: Xiaomi St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간마늘 2016.02.29 0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한 20대 이상 찍은 것 같네요....

    샤오미 계정 없어도, 다른 수단으로 로그인을 걸지 않아도 클릭만 하면 카운트 되더라구요. 처음 3~4번은 Mi 5 관련 정보 보러 들어갔다 실수로 누른 것 같고 나중에 진짜 클릭 만으로 카운트 되는지 보려고 이리저리 하다가 많이 추가시켰습니다. F5 누를 때마다 100 개씩 올라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