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Steam의 Valve와 협업으로 개발한 HTC 바이브(Vive)

T.B 2016. 2. 24. 18:08


'어마무시한 기기' 이자 가상현실 VR 및 증강현실 헤드셋 끝판왕 HTC 바이브(Vive)의 사실상 소비자 버전이 MWC 2016을 통해서 선보였다. HTC는 하프라이프, 카운터 스트라이크 및 스팀으로 유명한 Valve Corporation 게임사와 협업으로 Vive를 개발해왔고, 이때문에 Steam VR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번 MWC 2016을 통해서 공개된 최종 소비자 버전은 미국 현지시각 2월 29일 오전 10시 부터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아직 최종 가격과 최종 디자인은 예약 판매 전 공개하겠다고만 밝혔으나, 거의 최종 소비자 버전으로 평가되고 가격은 $799(98만6,365.50원)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페이스북이 인수한 오큘러스의 리프트가 오큘러스 터치를 포함하여 $1,500까지 들어가는 것을 감안한다면 컨트롤러를 포함한 패키징 가격이라는 점에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1차 출시국에는 중국, 일본, 대만이 포함되지만 한국은 포함되지 않는다.


Via: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