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온라인 앱스토어 뷰마스터 VR 스타터팩 등록

T.B 2016. 2. 3. 10:10


애플이 가상현실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황, 2016 애플 실적 발표 당시 팀쿡의 발언("VR사업은 더이상 틈새 시장이 아니다. 우리는 이와 관련된 어떤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 것으로 안다.")으로 앞으로 VR 컨텐츠가 나올 것이고, 애플워치가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을 대중들에게 인지시켰듯이 아마도 애플의 VR 사업은 애플이 함으로써 현재 단계보다 더 나은 시장이 형성될 것이다.


이와 관련된 다른 새로운 정황으로 오늘 애플 온라인 앱스토어에 뷰마스터(View-Master) VR 스타터팩이 등록됐다. 목적은 아마도 뷰마스터 VR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어떤 VR 컨텐츠에 흥미를 갖는지를 파악하고자 함 일 것이다.


뷰마스터는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해외에서는 이미 아이폰6플러스와 넥서스6 크기의 iOS와 안드로이드 유아용 컨텐츠가 많다. 유아용 컨텐츠가 많은 이유는 뷰마스터가 원래 바비인형으로 유명한 완구 업체 마텔의 유명한 아이들 장난감이다.


뷰마스터(고글에 원형의 사진을 이용하여 카드를 돌려 착시 현상을 이용하여 연속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 VR(가상현실)의 합성어로써 구글은 이미 이전부터 구글 카드보드와 함께 뷰마스터VR을 지원했다.(참고 1, 2)



애플은 현재 가상현실에 관한 비밀 연구팀을 운영중이라는 루머가 있고, 애플의 VR사업과 관련된 그간 행보는 이전글 에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애플의 가상현실 사업과 관련된 것을 하나 더 지적하자면 '듀얼렌즈 카메라' 다. 듀얼렌즈 카메라의 장점은 배경과 사물(인물)을 따로 따로 촬영할 수 있어 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3D 촬영이 가능해진다.



[특집]아이폰7 아이폰6c(5se) 갤럭시S7 LG G5 샤오미 미 5(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