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마텔과 구글의 유아용 VR 헤드셋 뷰마스터 VR

T.B 2015. 10. 12. 13:51


지난 2월, 단돈 2만원짜리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에 이어, 구글은 '바비인형'으로 유명한 아이들 완구 업체 마텔(Mattel)과의 팀-업으로 뷰마스터(View-Master) VR 가상 현실 헤드셋을 선보였다. 삼성의 기어 VR 이 $200 인데 비해서, 뷰마스터는 $29.99 다.


SW는 구글 카드보드와 동일하며, 기어 VR 처럼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전용 앱이 제공되고 컨텐츠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뷰마스터 VR은 바비인형과 함께 마텔의 장난감 뷰마스터(고글에 원형의 사진 카드를 돌려서 연속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 Virtual Reality 의 합성으로 아이들의 장난감에 IT 기술을 접목시킨 시도다. 컨텐츠에는 우주, 자연, 여행지를 통해서 기존에 책 또는 TV에서 보던 것과 달리 포토 스피어 앱(Photo Sphere)과 연동되어 360도 촬영 이미지를 가상현실로 제공한다.





(어렸을 적 부터 전자제품에 지나친 노출, 시력 저하 등의 현실적인 문제를 제한다면)뷰마스터 VR이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뷰마스터 VR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동되며(안에 크기가 맞기만 하면 된다.)넥서스6와 아이폰6S플러스 정도가 잘 맞는다고 한다.





Source: Hands and eyes on View-Master for Google Cardboard - Androidcentral


View-Master Virtual Reality Starter Pack - Amazon


마텔의 다양한 뷰마스터 컨텐츠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view-master.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