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크롬 48 베타 업데이트

T.B 2016. 1. 22. 08:37


맥, 윈도우, 리눅스 용 크롬이 v.48로 업데이트 됐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데스크톱 브라우저에 관한 일반적인 버그 수정과 성능 향상을 포함한다. 곧 빠른 시간안에 업데이트 될 모바일 기기용 크롬은 '많은 성능 향상' 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 배포될 크롬은 새로운 압축 알고리즘을 통해서 모든 플랫폼에서 브라우저 로딩을 더 빠르게 하고 소비전력을 줄일 것이라 한다.


크롬 48은 37개의 보안 업데이트가 패치됐고,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버튼으로 알람을 추가할 수 있고 크롬캐스트 또는 구글 캐스트 기기 접속이 가능 및  많은 보안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단일 브라우저 중 가장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지만 멀티창 실행시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기로 악명이 높다. 패치가 되기는 했으나 여전하다. 예를 들자면, 여러창을 뛰우고 쓰는 이들은 크롬 브라우저 보다 오페라(Opera)를 추천한다.



구글은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제거하고 새로운 'Brotli' 라는 압축 알고리즘을 발표했다. 이 알고리즘은 이전 버전 보다 25%의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다.(덜 로딩해서 더 빠르게 읽어 결과저긍로 더 적은 CPU, RAM 점유율과 소비전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는 베타는 '데스크탑'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용으로 테스터로 참여할 수 있다.


압축 알고리즘은 구글 외에도 특히 모바일 글로벌 트랜드다. "더 빠른 로딩 속도, 더 낮은 데이터 사용, 더 낮은 소비전력" 은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에서의 첫 인터넷 접속이 구글이어야 한다는 구글은 안드로이드 원, 프로젝트 룬, 인도 400여개 역에 WiFi 설치 등을 진행중이다.


구글 뿐만 아니라 샤오미(Xiaomi)는 홍미노트2(Redmi Note 2) 발표 당시 공개한 MIUI 7 에서 Data Saver 를 선보였다. Data Saver는 Opera Max에 기반한 것으로 품질의 손실 없이 데이터 관리 겸 데이터 절약 앱으로 3G, 4G/LTE, Wi-Fi 데이터 사용량을 50%까지 절약한다는 설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