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안드로이드 전용 독특한 알람 Mimicker Alarm 출시

T.B 2016. 1. 22. 08:08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의 '개러지 프로젝트(Garage Project)' 는 2009년 MS 오피스 사업부에서 시작, 전세계 MS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말 그대로 '(뭐든 만들 수 있는)창고 (에서 처럼) 일하라.' 는 뜻으로 실제로 MS 오피스 팀장은 자신의 팀원들이 굼뜨다는 이유로 실제 창고를 사무실로 쓰고 직원들을 일을 시켰다고 한다. 그러자 다양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프로젝트가 다수 진행되었다.


처음 시작 당시에는 MS 직원들로 부터 부정적이었으나 성과를 토대로 차즘 인정되기 시작했으며 이후 2014년 샤티야 나델라가 MS의 새 CEO로 취임하면서 MS의 혁신성을 목표로 전폭 지원 받게 됐고 이때 네이밍도 Garage Project 라 명명됐다. 익히 알겠으나, 애플의 스티브잡스와 위즈니악도 창고에서 시작했고, 잘 모르겠으나 삼성전자도 서초사옥 본사에서 창고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그 Garage Project 에서 안드로이드를 위한 알람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대부분의 알람 앱들 처럼 다중 알람 지정과 다양한 날짜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그러나, 개러지 프로젝트라면 뭔가 색다름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알람 앱은 'mimic action(흉내내기 행동)' 을 요구할 수 있다. 알람을 끄기 위한 '(주변 환경과 함께)얼굴 표정, 발음 하기 어려운 어구 암송'을 지정할 수 있다는 독특한 아이디어다.


예를 들자면 이런거다. 알람을 다시 끄고 자는 습관을 고치고 그것을 스마트폰에 적용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에서 출발한 것이 Mimicker Alarm 이다. 개러지 프로젝트는 Mimicker Alarm 외에도 Connections, FindTime(윈도우 앱 전용), Arrow가 있다.


Downloads Mimicker Alarm(Google Play Store , GitHub)


Source: Microsof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