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스포티파이 안드로이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과 한국에서 사용하는 방법

T.B 2016. 1. 27. 11:24


어제 Spotify에서 iOS용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BBC, ESPN, Comedy Central, Vice, Maker Studios 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1차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한바가 있다.


오늘 Spotify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버전 Spotify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지금 즉시 Spotify 업데이트를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potify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하나 많은 컨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라고 무성의하게 끝낼 수가 없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기준으로 한국에서 Spotify를 쓰는 방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droid


Step1. 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 에 체크


Step2. Spotify.com 에서 공식 제공하는 'SpotifyAndroid.apk'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제발, 부디, 플리즈 구글에서 OOO.apk 로 다운로드 하지 않습니다. 누가 무엇을 어떻게 코딩 또는 리패키징 한 줄도 모르는 그런 .apk 또는 .deb(iOS 탈옥)을 다운로드 받는 행위는 특히 안드로이드에서 자폭입니다.


Step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Hideman VP'(인-앱 구매) 나 Tor(https://www.torproject.org) 에서 제공하는 'Orbot: Proxy with Tor'(무료) 를 설치합니다.


Step4. 이제 Spotify를 설치합니다. (윈도우 PC에서는 Windroid 를 쓰면 편합니다.)


Step5. VPN을 통해서 국가를 변경합니다. 1차 서비스 출시국이 '미국, 영국, 독일, 스웨덴' 이니 이쪽으로 변경을 해야 하는데 Hideman VP의 경우 미국은 인-앱 결재를 해야 합니다.


Step6. 이제 페이스북(Facebook)으로 로그인을 하던가 이메일을 통해서 아이디를 새롭게 생성합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는게 훨씬 편하겠죠?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할 경우 Username 또는 password 가 맞지 않는다는 문구가 안내되며 페이스북 로그인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페이스북 앱을 삭제한 후 재설치 한 후 5단계 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VPN 우회로 로그인에 성공한 후에는 VPN 앱을 종료(국내 ip)해도 됩니다. VPN을 계속해서 우회하게 되면 경유 딜레이 텀 때문에 로딩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Step7. 이제 Spotify가 실행되고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즉시 Spotify를 쓸 수 있습니다.



↑ 라고 안드로이드만 소개하고 넘어갈가 하다가.. iOS 기기도 똑같습니다.


iOS


아이폰 사용자들은 U.S 아이디로 미국 앱스토어에 접속한 다음 'Spotify'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이전에 소개했던 순정 iOS 에서도 쓸 수 있는 'VPN 우회 앱' 을 이용하여 국가 변경 등 안드로이드와 같은 방법으로 쓰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