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2015년 4분기 iOS와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쓴 앱들

T.B 2016. 1. 30. 14:01


크로스-기기 아이덴티티 솔루션 업체 Drawbridge에서 인-앱 광고 요청에 대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기간은 10월 1일 ~ 12월 31일까지로 iOS와 안드로이드 앱 중 지난 4분기 가장 많이 쓰인 앱에 대한 조사 결과다. Drawbridge의 데이터에서는 각 플랫폼에서 UDU(unique daily users)와 UMU(unique monthly users)에 관한 통계 또한 배포했다.


iOS에서 앱 구동에 따른 인-앱 광고 요청이 가장 많았던 앱은 탱고(Tango, http://www.tango.me/)로 집계됐다. 무제한 음성, 영상, 메시징 서비스로 iOS와 Android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스카이프가 이미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까지 지원할 뿐만 아니라 Mac PC도 지원하기는 하지만 스카이프는 외주 광고를 포함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쓰인 앱은 '클린 마스터(Clean Master)' 였다. 2위가 인상적인데, CM Security는 클린 마스터 서드-파티로 클린 마스터와 연동되며 '줄기차게 CM에서 설치를 권장하는 앱' 이다. 클린 마스터 앱은 Battery Doctor, Greenify 와 함께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써야 할 유용한 무료 앱 중 하나다.



Source: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