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아이폰의 Wi-Fi Assist와 유사 기능을 제공하는 WiFi Saver

T.B 2016. 1. 17. 12:47


iOS에는 Wi-Fi Assist 라는 기능이 있다. Wi-Fi 신호 강도가 낮을 때 자동으로 셀룰러 네트워크로 전환, 신호 강도가 높으면 자동으로 Wi-Fi 로 전환시켜주는 기능이다.


왜 이런 기능이 굳이 필요한가? 라고 묻는다면, 원래 취지는 배터리 소모량 절약이다. 백그라운드에서 WiFi 신호를 계속해서 연결을 시도하거나 탐색하는 과정에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기 때문이다.(외출시 아예 WiFi를 꺼버리기도 한다.)


애플은 아이폰5S 부터 M7 모션 코어 프로세서를 도입하여, 정확한 사용자의 위치와 움직임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 M 칩과 함께 '헬스' 기능이 도입됐고, M 칩은 이처럼 사용자의 직접적인 움직임 외에도 정확한 위치 정보를 토대로 Wi-Fi 신호 약함을 감지, Wi-Fi 연결을 지원했다. 이 기능이 강화된 것이 Wi-Fi Assist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와 유사한 기능을 쓰고 싶다면 WiFi Saver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WiFi Saver는 WiFi 신호 강도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더 강한 WiFi 신호에 연결을 하거나 WiFi를 비활성화 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Download WiFi Saver - Ultimate Manager(Google Play St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