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Swift 오픈 소스로 배포 시작



애플에서 오늘 새 프로그래밍 언어 Swift를 오픈 소스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2014년에 첫 공개된 Swift는 컴파일 언어(compiled languages)의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대중적인 스크립팅 언어(scripting Languages)의 간결성과 상호작용성이 특징이다.


코딩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오픈 소스 코드는 GitHub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iOS, OS X, watchOS, tvOS 를 포함한 모든 Apple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Linux를 지원한다.


제공되는 컴포넌트로는 Swift 컴파일러, 디버거, 표준 라이브러리, 파운데이션 라이브러리, 패키지 매니저, 그리고 REPL이 있다.



Source: Apple 언론 정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HailtzHait 2015.12.05 1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우는 지원 안하더군요. 먼지가 되도록 까여도 명세기 최대의 OS인데 지원을 안하다니..

    지원해도 윈도우 지원안한다고 C# 포기 안한다는 분들만 더 많아졌네요. ㅋㅋ

    리눅스를 지원하는것은 아무래도 애플이 도움 좀 많이 받은 FreeBSD쪽과의 연관성을 짚어봅니다.

    어찌되었든 리눅스입장에선 좋은데(?) 윈도우는 여전하다는점에서 약간 실망스럽네요.

    범용성 확장으로써 대중적 언어로 거듭나길 바라는 애플의 입장도 보이구요. 흠흠

    • BlogIcon T.B 2015.12.05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폭풍 댓글에 누군가~ 했더니 우리 Halitz 님이었군요 ㅋ Halitz 님의 댓글은 언제봐도 생기발랄 ㅎㅎ 팀쿡이 영국 탤래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프로패드가 pc를 대체한다 했다가 탈탈 털린 뒤로 대체한 다는 pc가 맥이 아니라 윈도우다. 말 바꾼 만큼 예상했던 일이죠~

  2. BlogIcon HailtzHait 2015.12.05 1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욕을 얻어먹으셨나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