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셀프-힐링 포트' 특허 출원 방수 기술 개발중

T.B 2015. 12. 11. 04:19


아이폰6S/6S+는 안티-방수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디스플레이와 기기 프레임을 감싸는 0.3 mm 더 커진 개스킷(gasket, 접합부에 끼워 물이나 가스가 새는 것을 방지하는 패킹, 약간의 접착성이 있으며 정확한 재질은 알려지지 않았다.) 처리가 됐고 라이트닝 포트와 물리 버튼 옆으로 배터리와 디스플레이를 이어주는 로직 보드 케이블 연결까지 미세하게 실리콘으로 봉인되어 침수 데미지를 감소시켰다.


애플에 대한 방수폰 루머는 이전 부터 계속되어 왔고, 이번에는 USPTO 특허가 포착됐다. 이번에 공개된 특허는 '셀프-힐링 포트(self-healing ports)' 기술로 Business Insider 에서는 아래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이 특허를 설명했다.



각 포트는 방수를 위해 모두 봉인되어 있으며 케이블(잭)을 삽입하여 내부 단자와 접촉시키는 기술이다. 이후 포트에서 제거하면 위와 같이 이전 상태로 스스로 복원(self-healing)되어 외부로 부터 물이 유입되는 것을 차단한다는 것이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