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펜슬 분해: 매우 견고 반으로 접히는 로직 보드 사실상 수리 불가



iFixit에서 애플펜슬을 분해했다. 외관 플라스틱 케이스를 제거하면 내부 메텔 실린더가 있고, 분해를 통해 애플펜슬 부품, 포함된 안테나, 배터리, 펜슬 닙(nib), 라이트닝 커넥터, 미니어처로 접힌 로직 보드가 주요 특징이다.



우선 애플펜슬은 매우 견고하게 만들어져( 참고: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밴드게이트는 없다.) 분해를 위해서는 위와 같이 공구를 이용하여 내부를 들여다봐야 했다. ← 이는 곧 사실상 사설AS 및 수리가 거의 힘들다는 얘기고, iFixit의 수리 용이성은 10점 만점에 1점에 불과했다.


로직보드가 매우 인상적인데, 1g에 불과했고 반으로 접히는 구조다. 아래의 사진을 보다시피 두개의 보드가 접히며 4가지 색상으로 표기된 각 부품은 아래와 같다.


- Red: ST Microelectronics STML151UCY6 Ultra-low-power 32-bit RISC ARM-based Cortex-M3 MCU 

- Orange: ST Microelectronics AS5C Y533 (also found in the 2015 Apple TV) 

- Yellow: L05286 QS4 VG Z SGP 528 

- Green: EWX 01129 

- Not shown: Cambridge Silicon Radio Qualcomm CSR1012A05 Bluetooth Smart IC



5핀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기능을 제공하는 애플펜슬은 0.329 Wh 리튬 이온 충전 배터리로 아이폰6S 배터리 용량의 5%에 불과하다.



Source: iFixi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