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밴드게이트는 없다.

T.B 2015. 11. 19. 09:07


애플펜슬 분명 매우 진보한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기기다.(참고)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충전을 해야 할지'에 관한 우려를 갖고 있다. 왜냐하면, 애플펜슬은 상단부에 5핀 커텍터가 있고 이를 아이패드 프로 또는 충전 포트에 꼿아서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렇게 되면 애플펜슬을 꼽거나 특히 '뺄 때' 일직선으로 빼지 않고 잘못된 방향으로 뺄 경우 애플펜슬과 아이패드 프로 모두 접합부가 파손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가 없기 마련이다. 특히, 애플 ~ 최근 출시된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6P까지 '밴드게이트'가 이슈화 되는 중이기에 이같은 우려를 갖는 소비자들을 위한 테스트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애플펜슬을 꼽고 다양한 방향으로 휘어도 '파손이 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 아이패드 프로에 꼿은 채로 내려처서 충격을 가했을 때도 파손되지 않는 견고함을 보였다. 애플펜슬을 파손시키기 위해서는 아이패드 프로에 꼽고 → 접합부위 방향으로 압력을 가한 후 → 강제로 휘어야 했다. 이정도 강도라면 일상생활에서 애플펜슬에 관한 '밴드게이트'는 우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다.



(애플펜슬 밴드게이트 테스트 영상)



(비싼 캔버스지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비싼 애플펜슬 핸즈온 영상)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