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9 점유율 67% 마쉬멜로우 점유율 0.3%

T.B 2015. 11. 19. 12:28


애플의 iOS 9 점유율이 67%를 찍었다. 개발자들의 위해서 제공되는 애플 데쉬보드에 올라온 이데이터는 미국 현지시각 2015년 11월 16일 목요일 기준이며, 앱스토어에 엑세스하는 기기 정보를 근거로 수집된다.


현재 iOS 9은 67%로 약 70%에 육박하는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중이다. 이는, iOS 9에 대한 평가가 좋고, 이번 iOS 9은 전체적으로 매우 최적화가 잘 됐다는 것이 원인이다.


 iOS 9 아이패드2 성능 분석 업데이트 권장


 iOS 9 아이폰4S 성능 분석 업데이트 권장


iOS 8은 24%를 기록했는데, 비교를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 안드로이드 6.0 M 마쉬멜로우를 지원하는 기기가 현재 구글 레퍼런스 및 LG G4 밖에 없음으로 사실상 0% 인데 비해 iOS 8 과 9을 합치면 91%에 육박한다.



구글에서도 개발자들을 위해서 대쉬보드를 제공중이다. 마쉬멜로우 0%(0.3%) 롤리팝 토탈 25.6%, 킷캣 37.8%, 젤리빈 29%다. ICS가 3.3%, 진저브레드가 3.8%로 보안에 매우 취약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대부분이다.(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Stagefright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매우 위험 등급 안드로이드 Stagefright 코드 보안 취약점과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Stagefright 보안 취약 패치 소용 없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지문인식 보안 취약


 제2의 Stagefright v2.0 등장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직접 SW 사후지원을 빠르게 지원하는 ① 구글 레퍼런스 ② 구글 플레이 에디션 ③ 안드로이드 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저가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안 선택해도 된다. 통장에서 돈_빠져 나간 후에 고민해도 늦지 않다.)


■ 안드로이드에서 금융앱 사용이 자폭인 이유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금융피해 어느 정도 길래


Note. AS의 문제로 OEM 제조업체의 기기를 쓰는 중이라면 CM 등의 커롬 또는 XDA에서 배포되는 각 기기별 최신 이미지를 플래싱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만, 거의 대부분이 '언락폰'을 기준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아예 구글 플레이 에디션 또는 레퍼런스인 넥서스 시리즈를 '매우' 권하는 편이며, 금융 관련은 '아예 안드로이드를 쓰지 않는게' 속이 편하다는 입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와 iOS를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