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밴드게이트는 없다.



애플펜슬 분명 매우 진보한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기기다.(참고)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충전을 해야 할지'에 관한 우려를 갖고 있다. 왜냐하면, 애플펜슬은 상단부에 5핀 커텍터가 있고 이를 아이패드 프로 또는 충전 포트에 꼿아서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렇게 되면 애플펜슬을 꼽거나 특히 '뺄 때' 일직선으로 빼지 않고 잘못된 방향으로 뺄 경우 애플펜슬과 아이패드 프로 모두 접합부가 파손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가 없기 마련이다. 특히, 애플 ~ 최근 출시된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6P까지 '밴드게이트'가 이슈화 되는 중이기에 이같은 우려를 갖는 소비자들을 위한 테스트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애플펜슬을 꼽고 다양한 방향으로 휘어도 '파손이 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 아이패드 프로에 꼿은 채로 내려처서 충격을 가했을 때도 파손되지 않는 견고함을 보였다. 애플펜슬을 파손시키기 위해서는 아이패드 프로에 꼽고 → 접합부위 방향으로 압력을 가한 후 → 강제로 휘어야 했다. 이정도 강도라면 일상생활에서 애플펜슬에 관한 '밴드게이트'는 우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다.



(애플펜슬 밴드게이트 테스트 영상)



(비싼 캔버스지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비싼 애플펜슬 핸즈온 영상)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5.11.19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펜슬, 갖고 아이템 중 하나네요.
    하지만 펜슬만 있다고 다 되는건 아니겠죠? ㅎㅎ

  2. BlogIcon 다카드 2015.11.19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b님. 첫 스마트 기기로 아이폰6+와 (경품으로 어떨결에 생긴;;) 아이패드미니2를 사용중인 사람입니다. 일단 한동안 눈팅만 해왔지만 뒤늦게라도 좋은 블로그에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처음으로 댓글을 남기는 이유는 감사를 표하고자 하는 부분도 있지만 한가지 질문이 있다고도 할 수도 있겠는데요. [http://m.asiae.co.kr/view.htm?no=2015040706521817214#cb] [http://macguyver.kr/641] 이 두글을 읽어보면 올해 애플의 리퍼 정책이 변화했던 내용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신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아이폰6+의 앞유리를 깨먹은지라 (ㅠㅠ) 찾아본 내용인데 제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 한번 남겨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양질의 글을 올려주시는 tb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거 쓰려고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만든건 안비밀 ㅋㅋ)

    • BlogIcon T.B 2015.11.19 1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카드님 안녕하세요. 애플의 AS는 (현재는 삼성이 1위지만)미국에서 삼성을 누르고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중국에서도 매우 평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언론과 정부(공정위)에 워낙 두드려 맞다 보니 글로벌워런티가 로컬워런티로 변경 국내 출시된 아이폰에 '부분수리'가 적용되는데요. 이 부분수리가 적용되는게 결코 좋은 것이 아닌게 해외 언락폰을 구매해오면 로컬워런티이기에 아주 극히 희박한 확률로 홍콩쪽에서 출시된 아이폰이 국내에서 출시된 아이폰과 모델넘버가 같을 경우에만 AS가 제공됩니다.

      걸어주신 링크는 DP에 관한 내용인데요. DP가 원래 무상수리였다? 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입니다. DP가 파손됐을 경우에는 유상수리가 진행됩니다만 다른 문제는 '무상수리(예를 들자면 제가 현장에서 리퍼로 교환한 사례로 디스플레이에 먼지가 낀 케이스 등)' 입니다.

      잘 알지도 못하고 '그냥 어디서 줏어들은 대로' 대충 자기 수준에서 쓴 매우 퀄리티가 떨어지는 글로 판단됩니다. 저런 자극적인 글들은 클릭도 하지 마시고 굳이 인터넷 검색으로 발품 팔 필요 없이 애플 코리아 고객 센터 Tel. 080 330 8877 및 애플코리아 기술지원 센터 080 333 4000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 BlogIcon 다카드 2015.11.19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이쪽으로는 영 문외한이라 믿을 곳이 여기밖에는 없네요. 앞으로도 양질의 글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 BlogIcon T.B 2015.11.19 1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첫 스마트 기기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세요. IT 모바일에 관하여 잘 모르는 분들은 (보안)iOS 부터 써야한다는 입장입니다. 차츰 안드로이드도 접해보세요. 마쉬멜로우에서 보안이 상당 향상됐습니다. (궁금한점은 글과 관련된 해당 포스팅에 언제든지 댓글을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 드리는 중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 )

  3. BlogIcon ㄱ ㅣㄱ ㅣ 2015.11.19 2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에서는 이제 리퍼가 아니라 부분수리만 해주는건가요? 그럼 시간도 꽤 소요되겠네요.
    애플코리아 공홈에서 언락폰 사면 로컬워런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