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 구글 2015 9월 다시보기 동영상 + 이벤트 시간대별 정리



구글의 9월 이벤트(Google - September Event 2015) 다시 보기 동영상이다. 위 동영상은 AnandTech에서 Live Blog(http://www.anandtech.com/show/9668/google-september-2015-event-live-blog)를 통해 시간대 정리해뒀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아울러, 유투브 스트리밍이 부담스럽다면 'Internet Download Manager' 또는 '4K Video Downloader(http://ryueyes11.tistory.com/4849)'로 다운로드 하여 볼 수 있다.



cf. 그간 정리해둔 LG 넥서스5X, 화웨이 넥서스6P, 9월 29일 이벤트 소식(참고)


주목할 만한 점을 하나 짚자면(실제 카메라 샘플이 나와봐야 하겠고, 이는 즉각적으로 논란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카메라 이미지 픽셀 사이즈'다.



기억으로는 구글이 직접 애플 제품과 스펙 비교를 한 것은 처음인듯 하다.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카메라는 OIS(광학보정 손떨림)기능이 빠졌는데, 1.55µm로 1.22µm 아이폰6S플러스 보다 더 선명한 사진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OIS 기능이 빠진 대신에 자동초점추적 기능을 지원하며 HDR 또한 지원된다.


픽셀이란, 'Picture Element(사진 구성 요소)'의 약자로 모든 디지털 이미지의 기본 단위를 말한다. 신인상파 Pointillist Artwork 처럼 '점, 얼룩'으로 사물 혹은 풍경을 표현하는 것 처럼, 미세하고 작은 픽셀들이 모여 '착시 효과'로 실제 사진처럼 느끼게 해준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픽셀 수가 많을 수록 해상도가 높아지는데, 카메라 센서 크기는 일반적으로 총합 픽셀 수를 의미한다.




어제 구글 발표 전 미리 포스팅했던 '넥서스5X와 넥서스6P 예상되는 단점 2가지 최악의 단점 2가지'에서도 지적했던 얘기지만(참고), OIS 기능이 없다는 것을 자동초점추적과 카메라 픽셀 크기로 어떻게 해결할지가 궁금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