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X와 넥서스6P에 대한 구글 넥서스팀과의 일문일답

T.B 2015. 10. 1. 07:21




Reddit에서 구글 넥서스팀의 Lockheimer, David Burke, Krishna Kumar, Sandeep Waraich 4인이 유저들과 넥서스에 관하여 토론을 통해서 넥서스5X와 넥서스6P에 관하여 그간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를 풀었다.


넥서스5X와 넥서스6P 사이에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일부 내용을 발췌했다. 특히, 단점이라 지적할 수 있는 넥서스5X의 2GB RAM, 5X/6P의 OIS 기능 결여, 두 기기의 카메라 차이점에 관한 넥서스팀의 답변이 있었다.


Q: What does the "X" and the "P" stand for?(X와 P의 의미는?)


"X는 넥서스 브랜드의 핵심을 의미한다.(X라는 발음 또한 쿨하다!) P는 프리미엄(Premium)의 약자다."


Q: Was it a conscious decision to leave out Qi wireless charging?(무선 충전 기능이 빠진 이유는?)


"우리는 Qi 규격 무선 충전 기능을 쓰기 탑재했으며 USB micro B 기반이었다. USB type C를 테스트 해본 결과 넥서스6P를 1%에서 97%까지 완충시키기 위해 97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따라서, 무선 충전을 Type-C 충전이 대체할 수 있다." 


Q: What made the team decide to partner with Huawei and LG this year for the Nexus devices?(화웨이와 LG 팁업으로 어떤 작업을 했나?)


"5X에 관하여 LG-구글의 브랜드를 함께 붙이기를 원했다. 넥서스5(2013) 팬들이 많기 때문이다. 우리는 6P에 관하여도 새 기기를 기다리는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HTC, 모토로라, 삼성, 아수스, 이번엔 화웨이일 뿐이다."


Q: Why is 16GB still the base model for the Nexus 5x in 2015?(왜 16GB 모델을 만들었나?)


"프리미엄 기능/사용자 경험 vs 가격 사이에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이었다."


Q: ★ Why only 2GB RAM in the Nexus 5X?(왜 넥서스5X가 2GB냐?)


"프리미엄 기능/사용자 경험 vs 가격 사이에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이었다."


Q: Is the rear facing camera on the 6P and 5X identical?(넥서스6P와 넥서스5X의 카메라는 같은 것인가?)


그렇다. 둘 다 같은 카메라다. 1,230만 화소 카메라(지오태깅, 터치 포커스, 안면 인식, 포토 스피어, HDR, 듀얼 레코딩) 큰 1.55um pixels로 모든 사진 촬영 환경에 뛰어나게 제작됐다. 그중 특별하게 저-광(low light) 촬영을 들 수 있고 둘 다 레이저 자동 초점을 위한 LDAF가 탑재됐다.


센서도 IMX 377로 같고, 조리개도 F2.0으로 같다. 그러나 6P의 CPU/GPU가 상위 버전이기에 몇가지 추가 기능이 있다. 240fps 슬로우 영상 촬영(5X는 120fps다.), 스마트버스트(smartburst), EIS 기능이다.


Q:  About no OIS. Or is there some substitute in the 5X/6P for it?(OIS 가 없다는 것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나?)


"우리는 (5X/6P로)양질의 이미지 안정도를 제공했다.(문제 없다는 얘기다.) 1. 넥서스6P/5X는 큰 1.55um 픽셀 카메라고, 손이 흔들리는 과정에서 다량의 모션을 찍어 낼 수 있다. 2. 우리의 카메라는 우리가 'Lucky Shot'이라 이름을 붙인 기능이 있다. 사진 촬영시 화면 뒤에서 다량의 모션 중 최고의 화질 3장을 선택하여 하나로 표현하는 기술이다. 3. 동영상 촬영시에는 광학 흐름 기반 이미지(optic-flow-based) 안정도를 제공한다. 4. Smartburst 사용시 우리는 최고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예를 들자면 샷 중 눈을 깜박이는 과정에서 감지 않고, 뜨고 있는 사진만을 고를 수도 있다."


Q: Does the Nexus 5X have USB 3.1?(USB 3.1 지원 되나?)


"아니다! 5X와 6P 모두 USB 2.0 지원이다."


Q: Where is the NFC antenna located in the 5X and 6P?(NFC 안테나는 어디에 달려있나?)


6P의 NFC 코일은 딱 넥서스 임프린트 지문인식 센서(fps: finger print sensor) 위에 있고, 카메라 커버글래스 뒤로 위치해있다. 5X의 코일은 카메라 뒤로 감쌌다. 우리는 NFC 지불에 관한 peer-to-peer(여러 PC 연동)와 리더기에 대해서 사용자 경험에 관하여 엄격하게 테스트 했으며, 결과는 매우 훌륭했다.!


Source: androidcentral, Droid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