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6/엣지 영국 보다폰과 협업으로 WiFi 무제한 통화 서비스 예정

T.B 2015. 9. 27. 21:57


삼성이 영국의 보다폰(Vodafone)과 협업하여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사용자간의 WiFi-Calling 서비스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이다. 이 기능은, 마치 애플의 페이스타임 오디오 처럼, 갤럭시 사용자간 WiFi 망을 통해서 무제한으로 음성 채팅을 하는 기능이다.(페이스타임 오디오는 WiFi 외에도 셀룰러데이터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정확한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올해 가을 중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 한다.


삼성, LG 의 국내 제조업체들이 애플의 페이스타임(영상), 페이스타임오디오(음성)와 같은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통사와의 관계 때문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OEM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굳이 이통사의 수입과 연관되는 부분을 건드려서 '척'을 질 필요는 없다.




우리는 여기서 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들 중, 하필이면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인가를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출시해놓은 삼성과 이통사 입장에서는 아이폰6S/+가 역대급으로 출시된 만큼, '재고'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다.


Source: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