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G5 루머 스냅드래곤 820 2천만 화소 카메라

T.B 2015. 9. 24. 11:55


어제 LG G4의 언락폰이 이베이(eBay)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중이라는 소식을 전한적이 있다. 이제 곧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X(Nexus 5X)를 구글과의 협업으로 내놓을 LG 이기에, 리테일러들이 미리 재고를 처분하기 위함일 것이니, 평소 이런 'Hot Deal'을 잘 캐치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기기를 구매할 수 있다.


오늘 소식은 LG의 대표 플래그쉽 기기인 '회장님 폰(LG家가 구씨다.)'이라는 뜻의 네이밍인 G폰 시리즈의 차세대 LG G5 루머다. 전통적으로 LG가 디자인에 강하고, '옵티머스의 악몽'을 떨쳐냈다는 평가의 G폰이기에 꽤 기대가 된다. (부디, 어설프게 삼성처럼 다짜고짜 '우리 프리미엄' 이라면서 어처구니 없는 가격이 아닌, 소비자를 위한 그런 합리적인 가격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G for Games에서는 최신 레포트를 통해서 LG G5의 스펙에 관하여 다뤘다. 사실, 어떠한 피드나 정확한 근거가 아닌, 약간 추론성 스펙으로 G for Games는 중국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Weibo를 출처로 삼았다.


LG G4는 스냅드래곤 810이 아닌, 스냅그래곤 808이 탑재됐다.(대신 LG는 G플렉스2에 SD 810을 탑재했다.) 퀄컴이 전작의 실패에 따라 SD 820 출시 주기를 내년 1월 이후로 미룬 만큼, 완성도가 높을 것이고, 이와 관련하여 LG의 전통적인 플래그쉽 폰인 G5에 SD 820이 탑재될 것이라는 얘기다.


카메라에 관해서도 2,000만 화소 카메라(G4는 1,600만 화소다)와 커스텀 1/2-인치 소니 센서가 내장 될 것이라 밝혔다. ← 여기까지가 G for Games 얘기고, 이런 루머가 아니더라도 4GB LPDDR4 RAM, V10에서 '미리 선보이고, 필드 테스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보조 디스플레이와 같은 부분들도 쉽게 예상할 수 있다.


Source: G for Games, Weibo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