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G4 카메라 성능 안드로이드폰과의 비교 랭킹

T.B 2015. 9. 25. 00:30


블로그에서 종종, '카메라 좋기로 유명한 LG'라는 문구를 쓴다. 진짜 (해외에서)유명하다. 가장 최근에만 해도, 원플러스2가 루머로 돌던 당시 카메라 퀄리티에 관한 유출샷으로 '아이폰6와 LG G4'가 등장하기도 했다. 믿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LG G4 카메라 성능에 관한 글을 소개하기로 하자.


스마트폰 산업 매체로 모바일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 이미지와 동영상에 관하여 하드웨어 순위를 평가하는 DxOMark에서 각 기기의 카메라 센서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에 집계된 순위는 범용 계수에 기반했고 색 대비 퀄리티, 색상 캡처, 자동초점 능력, 텍스처 표현, 사진 노이즈와 인위적 표현 등이 평가됐다.


2015년 4월에 출시된 LG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LG G4가, 가장 최신 기기들과의 평가 목록에 포함됐으며, LG는 결과에 자부심을 느낄 수도 있다.


LG G4는 (변경되기 전)마지막 카메라 센서 대비 큰 성능향상이 있었고, DxOMark는 LG G4의 자동초점 기능은 다수의 사진에서 정확도가 가장 높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LG G4 카메라는 또한 기본적으로 '어떤 빛의 상태'와 무관하게 모든 사진 촬영이 잘 이뤄졌고, 뛰어난 사진 노이즈 감소율과 낮은 광 왜곡율을 보였다. 만약, 이러한 기능들이 좋지 않다면 야외 촬영시 화이트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던지, 과도한 광 노출, 노이즈 이슈가 발생할 수도 있다.



LG G4의 점수는 83점으로 삼성의 갤럭시노트4와 모토 X 스타일을 넘어 탑 랭킹된 삼성의 갤럭시S6엣지(86점)와 불과 3점 차이다.


LG G4의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와 전면 800만 화소로 후면 카메라에 OIS 지원, 레이저 자동 초점, LED 플래시 지원이고, 약 4개월 후인 2015년 8월 14일에 공개된 갤럭시S6엣지플러스의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 OIS+VDIS, 전면 5백만 화소, 자동 추적 지원, 위상차 검출 AF, LED 플래시가 특징이다.



83점의 LG G4는, 77점의 LG G2 보다 크게 향상된 점수를 기록했다. 테스트에는 참여되지 않았으나(아직 정식 판매 시작 전이다.), 아이폰6S와 갤럭시S6엣지의 점수가 약간 더 높겠으나, DxOMark는 LG G4의 손을 들며 "다재다능한 기기"(모든면에서 종합적으로 뛰어나다.)라 평가했다.


Source: DxOMark,  Via: androidcommunity

Note. TB SNS에서는 이틀 전, LG G4 언락폰(국내 출고가 82만 5천원)을 50% 할인된 가격($800 to %399)으로 살 수 있는 이베이(eBay) 소식을 전한적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